[채식의 배신에 대한 반론] 지용성비타민은 지방 없이는 흡수 되지 않고, 비타민A와 비타민D는 동물성 식품에만 들어있다?

지용성 비타민(비타민 A, D, E, K)은 식물성 식품만 먹어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식의 배신』에서는 지용성 비타민, 즉, A, D, E, K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많이 들어 있는 동물성 식품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지용성 비타민의 섭취가 부족해진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몰라서 생기는 오해입니다.

우선, 특히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또 비타민 D도 식물성 식품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햇빛을 받았을 때 우리 피부가 만들어 내는 성분입니다. 그다음은 비타민 E입니다. E는 식물성 기름에 많이 녹아있습니다. 모든 곡식에는 다 기름이 납니다. 또한, 거기에 비타민 E가 늘 붙어 다니게 돼 있습니다. 그래서 식물성 기름 다시 말하면, 곡식을 먹게 되면 비타민 E 섭취는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 K입니다. 비타민 K는 녹색 잎채소에도 들어있습니다. 식물에는 기름이 별로 없을 거로 생각하기 쉬운데 식물에도 기름이 매우 많습니다. 녹색 잎채소에는 지방성분이 약 15% 정도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름에 녹는(지용성) 비타민 A, D, E, K는 동물성 식품을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식물성 식품만 먹어도 얼마든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식이 배신?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