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을 빼기 위해서는 주방용 저울로 밥양을 잴 것이 아니라
체중계로 자신의 체중을 재보고 밥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군살을 빼기 위해서는 밥양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질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체중과 관계되는 것은 곡식
사람은 곡식, 채소, 과일 세 가지를 먹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체중과 관계되는 것은 곡식입니다. 그래서 곡식의 양이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질문들이 많습니다. 이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몇 칼로리, 몇 그램, 몇 분의 일 공기와 같은 대답을 하지 않고, 군살이 빠지게 먹으라고 합니다.
밥의 양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의 몸무게 변화에 따라 결정
사람마다 사용하는 소모량은 전부 다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많다든지, 적다든지, 혹은 몇 칼로리와 같은 결정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는 주방용 저울로 밥양을 잴 것이 아니라, 체중계로 자신의 체중을 재보고 밥양을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군살이 빠질 거라고 짐작되는 밥양을 정해서 한 2, 3일 정도 먹어본 후 체중을 재봅니다. 정확한 수치를 몰라도 체중이 줄어들었으면 자신이 적당하게 먹고 있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또는 이 정도 먹으면 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먹어 보니 줄지 않거나 혹은 체중이 늘어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남이나 자신이 밥양이 적다고 생각하더라도 자신에게는 많은 겁니다.
따라서 몇 칼로리, 그램, 혹은 몇 분의 일 공기를 먹어야 체중이 빠지는지 생각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무게 변화에 따라서 밥양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