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과 궤양성대장염도 현미채식으로 좋아집니다

대장은 음식의 찌꺼기가 잠시 머무는 곳으로
음식찌꺼기의 성분에 따라 대장을 자극하는 것이 달라집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궤양성대장염, 현미 채식으로 쉽게 치료됩니다

미 채식은 고혈압과 당뇨는 말할 것도 없고, 여러 가지 다양한 병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그 가운데에서 궤양성 대장염, 만성 과민성 대장염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음식을 먹고 난 후 속이 불편하고 설사나 변비가 생기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하는 것은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속이 불편하고, 설사나 변비가 생기는데, 대변을 보고 나면 속이 편해서 잠자리에 드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에 좀 더 심한 증상이 추가됩니다. 배가 심하게 아프고, 설사도 장기간 지속되기도 하며, 심지어는 대변에 출혈이 생겨 만성 빈혈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해서 야위어지는데, 그 때문에 빈혈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병들은 오랫동안 사람을 괴롭히고 또, 약으로 잘 낫지 않는 병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병들이 음식을 바꾸면 어렵지 않게 낫는 것을 자주 봤습니다.

약으로 잘 낫지 않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궤양성 대장염, 식생활이 문제

대장이라는 신체기관은 음식의 찌꺼기가 잠시 머무는 곳입니다. 그래서 음식 찌꺼기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느냐에 따라서 대장을 자극하는 것이 달라집니다. 대장을 자극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음식물 찌꺼기 중에서도 독한 가스를 발생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궤양성 대장염이 쉽게 생깁니다. 음식물 중에 독한 가스를 발생하는 것 가운데 암모니아 가스와 황화수소가 있습니다. 이들은 독극물과 같이 취급할 정도로 아주 독한 물질인데, 단백질이 분해되었을 때 생깁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암모니아 가스와 황화수소가 많이 발생하고 대장이 불편해집니다.

동물성 식품에는 단백질이 과하게 많다

단백질이 많이 든 음식이 바로 고기, 생선, 달걀, 우유와 같은 동물성 식품입니다. 그래서 이를 먹게 되면 배가 불편하고 설사, 변비가 생기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늘 이런 것을 먹어온 사람은 이상 증세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데,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는 사람이 어쩌다 한 번 먹으면, 바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궤양성 대장암 때문에 출혈이 심해서 아주 심한 빈혈 상태로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병적인 상태로 야윈 사람을 치료해보았는데, 한 20일 정도 하니까 반응이 있었습니다. 출혈이 멎고, 체중도 조금 늘고, 음식도 더 많이 먹게 되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아주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가리면 며칠 가지 않아서 바로 증상이 없어집니다. 사람이 배가 불편하면 상당히 괴롭습니다. 당장 죽는 병은 아니더라도 생활하는 데에 굉장한 불편함이 생기는데, 음식만 가려도 이런 병들이 많이 나을 수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은 사람 배와 대장을 자극하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금하면 배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여러분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