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의 병, 치매] 치매의 원인은 동맥경화증이다 – 1

동맥경화로 뇌세포, 신경세포에 혈액공급이 잘 안 되면 신경이 서서히 죽어간다
치매, 원인이 없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팔십 평생을 사이좋게 살아오던 부부가 배우자 중에 한 사람이 치매에 걸려서 몇 년 동안 병간호를 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동반 자살했다는 뉴스, 또 힘이 들어서 치매에 걸린 배우자를 살해하고 자신도 양심의 가책을 견디지 못해서 뒤따라 자살했다는 뉴스들을 접하게 되는데 매우 안타깝습니다.

원인을 모르고 치료도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이 두려워하는 치매

그렇다면 이런 치매는 과연 원인이 없는 것인지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매는 크게 둘로 분류를 하는데 하나는 원인을 알 수 있는 치매입니다. 원인을 알 수 있다는 것은 예방도 가능하고 치료도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예방이 가능한 치매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얘기를 하면 머리를 다친 후에 혹은 중풍을 앓은 후, 술을 많이 먹었을 때, 그리고 사고로 저혈압이 왔을 때, 혹은 저혈당이 장시간 지속됐을 때, 또 연탄가스 중독처럼 저산소증에 빠졌을 때, 이때 치매증상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얼마든지 피해 갈 수 있으니까 여기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문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치매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고,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예방이 안 되고,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서 많은 사람이 두렵게 생각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은 치매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증이 잘 생기게 한다

그런데 치매는 과연 원인이 없을까요? 원인이 없는 병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자세히 살펴보면 얼마든지 원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우리가 그냥 지나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진짜 원인은 동맥경화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맥경화증이라고 하는 것은 혈관에 기름때가 끼어서 혈관이 좁아지는 현상인데 이것은 음식과 관계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동맥경화증이 잘 생겨서 혈관이 좁아지고, 혈관이 좁아지면 피가 뇌세포, 신경세포로 혈액공급이 잘 안 되기 때문에 신경이 서서히 죽어가고, 그렇게 해서 치매가 생기는 것입니다. 뇌의 특징을 알게 되면 치매가 왜 생기는가 하는 것을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뇌의 특징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