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심근경색에도 현미 채식이 도움됩니다 – 힐링스쿨 14기 현장리포트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 파킨슨병도 만성신부전과 같은 혈관 이상 질환
현미, 채소, 과일의 현미 채식은 혈관 이상 질환에 빠른 효과가 있다

5월 23일 시작한 14기 힐링스쿨, 오늘 6월 13일 마쳤습니다. 이번에는 남성 9명, 여성 8명, 22세에서 70세까지, 총 17명이 참여했습니다.

심장혈관 치료로 숨이 찼던 협심증 환자, 힐링스쿨 참여 후 3층 계단도 거뜬

당뇨,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등을 앓고 계신 분들이었는데 고혈압과 당뇨를 앓고 있으면서 만성신부전이 벌써 생겨버린 분이 두 분이었습니다. 또 협심증 때문에 심장혈관 치료를 받은 분도 두 분이었습니다. 그 중 한 분은 다리 혈관을 떼 내서 새로운 심장 혈관을 만들어 주는 혈관 우회술을 받았고, 한 분은 철망을 넣어서 혈관을 넓혀주는 스텐드 시술을 받았습니다. 힐링스쿨에 오기 전에는 숨이 차서 계단을 올라가거나 움직이는 것이 힘들었는데 지금은 집이 3층인데 3층까지 걸어 올라가도 거뜬하고 걸음이 빨라졌으며 숨도 안차다고 합니다.

저는 고혈압, 당뇨환자로 협심증 혹은 심근경색을 앓고 있는 분들을 많이 치료해봤습니다. 평지를 걷기도 어려웠는데 8층까지 걸어서 올라가고 내려가도 전혀 숨이 차지 않다는 사람들도 만나봤습니다. 혈관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낫습니다. 혈관 이상이라 하는 것은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장혈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와 뇌경색, 파킨슨병 등입니다. 그리고 눈 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망막증, 신장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만성신부전이라 합니다. 이런 병들은 모두 고혈압, 당뇨가 있을 때 잘 생기는 병으로 현미 채식을 하면 고혈압, 당뇨는 물론 이런 병들도 많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저는 고혈압, 당뇨 합병증이 있는 분들께 현미, 채소, 과일을 적극 권합니다.

현미 채식, 초기 파킨슨병에 큰 효과

또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한 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분은 오랫동안 고혈압이 있었는데 제대로 치료를 못 해서 파킨슨병이 생겼습니다. 벌써 6년 전에 진단을 받아 그사이에 많이 나빠져서 5월 23일 처음 힐링스쿨에 오셨을 때는 걸음이 느릿느릿하고 아주 둔했습니다. 말도 잘 못하는 상태로 누가 봐도 말하는 것과 걷는 것이 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졸업할 때 보니까 말도 꽤 잘하고 걸음걸이도 상당히 활발해졌습니다. 본인 얘기로는 몸이 뻣뻣했던 것도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이분은 힐링스쿨을 하는 동안 열심히 안 했습니다. 체중을 채 2kg을 빼지 못했는데 체중을 많이 줄이고 열심히 했더라면 훨씬 눈에 띄는 효과가 있었을 텐데 안타깝습니다. 이분도 힐링스쿨을 마치면서 파킨슨병에도 효과가 있을 줄 알았더라면 처음부터 열심히 했을 텐데 후회가 된다며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야 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고혈압, 당뇨를 앓으면서 파킨슨병을 합병증으로 가진 분들도 많이 치료해봤습니다. 모든 병이 그렇듯이 파킨슨병도 오래되면 치료가 잘 안 됩니다. 그러나 시작할 시점에서 현미, 채소, 과일의 현미 채식을 하면 일주일 사이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파킨슨병은 굉장히 무서운 병입니다. 한 번 생기면 안 낫는 병이고,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힘든, 안 되는 병으로 알려졌는데 아주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음식을 바꿈으로써 많이 좋아집니다. 파킨슨병을 가진 분들, 용기 내서 현미, 채소, 과일을 드셔 보십시오.

내 몸을 고쳐주는 놀라운 힘을 가진 현미 채식

이번 14기 힐링스쿨을 하면서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런저런 경험담을 들으면서 현미, 채소, 과일의 현미 채식은 해보면 해볼수록 매력이 느껴지고 대단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 현미, 채소, 과일 얕보지 마시고 한번 해보십시오. 내 몸을 고쳐주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