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의 배신에 대한 반론] 콩을 많이 먹으면 생리주기가 늦어지고, 자궁내막암, 불임, 유방암 가능성이 높아진다?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콩,
콩은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많이 먹으면 안 된다

식의 배신을 쓴 저자는 이런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하루에 콩을 약 60g씩 20년 정도를 먹었더니 생리주기가 늦어졌다고 합니다. 이런 얘기를 하면서 콩을 먹으면 유방암이 잘 걸릴 것이고 자궁내막암도 생길 것이다. 또 불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콩은 식물성 식품이니까 이런 이유로 식물성 식품, 즉, 채식하면 안 된다는 얘기로 끌어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많이 먹으면 문제가 생긴다

어떤 음식이든 적게 먹어야 할 것을 많이 먹어버리면 문제가 생깁니다. 콩 역시 많이 먹을 대상이 아닙니다. 콩을 많이 먹으면 몸에서 냄새가 납니다. 왜냐하면, 콩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단백질이 몸에서 분해되면서 분해 물질이 피부를 통해 발산되면서 냄새가 납니다. 또한, 대변에서도 냄새가 나고 소변도 거품이 나고 굉장히 진하며 냄새가 납니다. 그리고 무좀 같은 것이 잘생깁니다. 또 콩에는 지방이 많아 그 지방 때문에 설사가 나기도 합니다.

콩은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콩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문제가 생긴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이는 고추나 양파, 생강 등의 매운 음식을 많이 먹으면 안 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콩으로 만든 두부나 두유, 혹은 콩고기 등이 동물성 식품은 아니지만,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몸에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 단백질은 많이 먹을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