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문 30답] 질문2.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가 현미채식을 해도 되나요?

Q1. 황성수 박사님!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가 현미채식을 해도 되나요?

신장은 혈관으로 이루어진 장기,
피를 맑게 해주는 현미 채식은 몸의 칼륨 수치도 떨어뜨린다

A. 황성수힐링스쿨과 황성수 클리닉을 개원하면서 30문 30답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환자가 현미밥, 채소, 과일을 먹어도 괜찮은지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을 때는 현미밥, 채소, 과일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상식처럼 되어있습니다. 신장은 혈관으로 이루어진 장기입니다. 혈관에 동맥경화증이 생기면 신장이 나빠집니다. 그러므로 신장기능이 떨어진 상태의 치료에는 혈관을 치료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동맥경화증이 생겨서 신장이 나빠집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는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장기능이 나쁠 때는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금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신장이 나쁠 때는 칼륨 배설이 되지 않아서 몸의 칼륨 수치가 증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현미밥, 채소, 과일처럼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금해야 한다고 합니다만, 현미밥, 채소, 과일은 혈관을 치료해 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현미밥, 채소, 과일이 몸의 칼륨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문과 같이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적당히 먹고, 현미밥, 채소, 과일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