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 생생 인터뷰
힐링스테이 6기 수료 후 완벽한 마무리를 위해 다시 참가
고혈압, 당뇨와 합병증에서 자유로워진
황성수 힐링스쿨 힐링스테이 7기 참가자
12월 6일에 시작한 힐링 스테이 7기 졸업을 하루 앞둔 날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특별한 한 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힐링 스테이 6기에서 큰 효과를 보고 마무리를 짓기 위해 힐링 스테이 7기에 연달아 수업을 받으신 분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습니다. 소개 부탁합니다.
김OO(이하 김): 네, 경기도 광명시에 사는 김OO이라고 합니다. 저는 6기 때 와서 박사님 덕분에 매우 좋아져서 진짜 거의 정상 가까이 됐었고 한 번 더 와서 건강을 좀 완벽하게 챙겨보자고 마음먹고 7기에 왔어요. 역시 7기도 6기와 다름없이 열심히 박사님 지시를 따라서 했더니 건강이 굉장히 좋아졌어요. 6기 때 하체가 저린 상태였던 것이 미처 마무리되지 못했었는데, 그것도 다 없어졌어요. 손, 발 시리고 저린 부분들도 예를 들어서 그때 3 정도 좋아졌다 하면 7기에 와서는 7~8 정도 좋아졌다고 해야 하나?
인슐린 펌프와 약을 모두 끊고 정상 수치로 돌아오고 있는 환자
황성수(이하 황): 한 70~80% 좋아졌다는 말씀이신가요?
김 : 네, 그렇습니다. 70~80 정도로 좋아졌어요.
황 : 고혈압, 당뇨가 그러면 꽤 오래됐다는 말씀이죠? 그때 13년 됐다고?
김 : 네, 13년 됐는데요, 고혈압과 당뇨 둘 다 13년 됐습니다.
황 : 그러니까 당뇨 13년을 앓으면서 그때 인슐린 펌프를 용량이 아주 많았었는데요?
김 : 네, 아주 많았어요.
황 : 몇 단위를 맞았었죠?
김 : 115단위를 맞았었죠.
황 : 인슐린 펌프를 몇 년 했습니까?
김 : 5년 했습니다.
황 : 5년 동안 115단위를 쓰고 있었는데, 그것도 완벽히 다 끊었죠?
김 : 네, 완벽히 다 끊었습니다. 그리고 혈압도 알약을 두 개 먹었었는데, 그것도 다 끊고 오늘 아침에 혈압 체크를 해봤더니 116mmHg에 75mmHg, 매우 좋아요. 혈당도 95mg/dL, 저번에 한 번은 85mg/dL까지 나오더라고요.
황 : 13년이나 됐는데 정말 거의 한 달 조금 넘는 짧은 기간에 이렇게 놀랄 정도로 누가 봐도 정상이라는 수치로 내려갔습니다.
손, 발 저린 합병증도 호전
황 : 고혈압, 당뇨가 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많이 생기는데, 아까 잠시 이야기했지만 손발이 저리다 이런 것들은 합병증에서 속하는 것입니다. 손발이 저려서 조금 애를 먹었는데 지금은 그게 한 70~80%는 좋아졌다고요?
김 : 네, 제가 굉장히 많이 저리고 발이 시려서 심지어는 집안에서도 털 달린 부츠를 신고 있어요.
황 : 요즘도 실내에서 부츠를 신고 있으시던데?
김 : 아, 그런데 집에서보다 굉장히 안 시려요. 그때는 신고 있어도 발이 시려요. 그런데 지금 여기서는 바깥에 나가면 한참 있으면 시린데, 잠깐 있는 것은 괜찮아요.
황 : 많이 좀 따뜻해졌다는 말씀이신가요?
김 : 네네
황 : 혈관이 이제 좀 좋아지니까 따뜻한 피가 잘 가서 그러네요.
30년 동안 앓던 기관지 천식을 비롯하여 알레르기 질환도 모두 치료
황 : 전에 왔을 때 보니까 잔기침을 좀 하시던데 그때 기관지 천식이 있었다고 했죠?
김 : 네, 기관지 천식이 있었습니다.
황 : 언제부터 있었죠?
김 : 한 30년도 넘은 것 같아요.
황 : 지금은 어때요?
김 : 지금은 거의 한 90% 정도 나았다고 생각해요.
황 : 90% 정도 나았어요?
김 : 왜냐면 그전에는 기침을 막 하게 되면 굉장히 괴로웠어요. 얼굴도 빨개지고, 숨이 좀 가쁘다고 그러나요? 그런 증상이 있었는데, 현미 채식하면서부터 그런 증상은 없어졌어요.
황 : 기관지 천식은 알레르기 병인데요, 기관지 천식이 있으면 또 다른 알레르기를 같이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 피부 알레르기는 없습니까?
김 : 제가 안경을 이걸로 바꿨는데 플라스틱 좀 딱딱한 안경을 썼더니 상처가 나는 것 마냥 아물지를 않았어요. 여기 와서 현미 채식을 열심히 지시대로 했더니 언제인가 모르게 다 없어졌어요. 지금은 약간 있었던 자국도 없어졌어요. 아예 깨끗하게 나았거든요.
황 : 혹시 가려움증은 피부에 없었습니까?
김 : 네, 그때 가려웠었어요. 계속 가려웠는데, 여기 힐링스테이에 와서 얼마 안 된 4~5일 지났을 때부터 가려움증이 없어지고 좋아지니까 아주 기쁘고 뭐라고 표현할 수가 없어요. 제가 보기에 진짜 황 박사님이 이렇게 많은 분을 위해서 애쓰시는데 주위 분들에게도 알려드려서 박사님 찾아뵙도록 해야겠다(생각했어요).
약 한 달간 13kg 감량
황 : 체중은 얼마나 빠졌습니까?
김 : 체가 6기, 7기 때 집에서 뺀 걸 한 번 살펴보니 13kg 정도 빠졌습니다.
황 : 13kg? 그러니까 한 달 조금 더 됐는데, 13kg을 뺐네요? 갑작스럽게 뺐는데, 혹시 힘이 없거나 뭐 그렇지는 않습니까?
김 : 네네, 괜찮습니다. 제가 허리가 좀 아픈데요, 그것 때문에 약간 걷는 것은 힘들지만 뭐 문제없이 잘 지내고 있어요.
황 : 체중만 줄이면 얼마든지 좋아지겠네요. 예, 여러분 들어보셨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면 고혈압 당뇨가 낫기는 아주 쉽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알레르기 병도 잘 낫습니다. 기관지 천식이 30년 이상이 되었는데, 지금 뭐 거의 한 90% 나았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런 알레르기 병은 음식하고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요즘 알레르기로 인한 기관지 천식, 또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이런 병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병 연령대가 훨씬 낮아지고 있습니다. 전부 다 음식 때문에 그런데요, 음식만 바꾸면 이런 많은 병이 동시에 없어지고 그렇습니다. 고혈압 당뇨뿐만 아니라 또 다른 병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들은 꼭 이 이야기를 기억하셔서 현미, 과일, 채소 이 세 가지를 도전해보시죠. 여러분 감사합니다.
김 : 아, 그리고 제가 한 말씀 드려도 될까요?
황 : 네.
김 : 주위에 편찮으신 분들이 많잖아요? 제가 황 박사님이 황성수의 힐링스테이에 와서 너무 제 몸에서 많은 변화를 느꼈기 때문에 그분들에게 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황성수의 힐링 스테이에 오셔서 진짜 건강도 챙기시고 행복해지시기 바랍니다.
현미와 오분도미ㅈ그외 검정콩 수수 율무등 그때마다 있는 잡극들을 섞어 먹고 사는데요
피가 몰린다던가 어찔한 현기증으로 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없음으로 진단되네요
고지혈증 약 먹고 있고 이번 검사시식사후 당화혈6.1이라 당조심해야 된다고 하네요 어지럼증 외에목.어깨.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저도 치료가 될까요
어지럼증, 과지혈증, 여러 통증이 있네요. 이런 병들은 생활습관을 고치면 나을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듣고 혈액겸사도 해야 하므로 시간 내서 진료받으러 오시기 바랍니다. 꼭 예약하셔야 합니다. 예약전화는 02-535-7546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