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불규칙한 생활을 단숨에 바꾸는 힘

불면증, 불규칙한 생활을 단숨에 바꾸는 힘

힐링스쿨은 제가 일상에서 도저히 풀지 못한 퍼즐 한 조각을 찾아준 것 같습니다.

장은희(가명, 황성수힐링스쿨 104기)

경기 의정부시에 살고 있는 장은희입니다.

불면증, 불규칙한 생활, 없던 고혈압까지?!

저는 오랜 불면증이 있었습니다. 기간은 20년 정도 되고 그 중 더 극심한 시기는 최근 3년입니다.

프리랜서 강사로 생활하다 보니 불규칙한 일정과 식생활, 저의 생활 중 규칙적이라는 것은 찾기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잠은 더 못 자고 평상시 잠이 드는 시간은 새벽 3시 이후로 평균 3~4시간을 자고 살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살이 찌기 시작했습니다. 평소 음식을 많이 먹지 않기 때문에 도무지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살은 찌고 점점 무기력해지면서 몸에 기운이 없어 일상에 업무를 처리하는 데 효율이 너무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 가서 왜 무기력증과 불면이 있는지 여러 검사를 해보았지만 그때마다 “큰 문제는 없고 다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대사증후군이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 지인의 소개로 힐링스쿨을 알게 되었고 여러 어려움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쉽게 2주라는 일정을 비워 선뜻 참여하는데 주저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내내 저혈압이었던 혈압이 금년 1월 건강검진에서 고혈압 전단계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모두 갖고 계시기 때문에 평생 약을 먹으며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서둘러 참여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찾아온 놀라운 변화 4가지
힐링스쿨의 체험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첫째는 그렇게 잠이 부족하고 잘 수 없었던 제가 입소한 첫날 저녁 한 끼를 현미식물식을 먹고 정말 미친 듯이 잠이 쏟아지기 시작했다는 사실입니다. 참가한 첫 날부터 3~4일까지는 쉬는 시간은 주기만 하면 잠들었습니다.

낮에 잠을 자는데 저녁이 되면 또 저절로 눈이 감겼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졸업을 앞둔 오늘까지도 너무 잘 잤습니다. 내 몸에 이렇게 잠이 필요했구나, 하는 생각에 몸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았습니다.

둘째는 배불리 먹고 잘 자고 나면 몸무게가 절로 빠진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오늘까지 총 6kg이 빠졌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해본 어떤 다이어트도 2주 만에 6kg을 그것도 저절로 빠지는 다이어트는 없었습니다. 몸도 가벼워지고 너무 신기했습니다.

셋째는 혈압이 안정된 것입니다. 대체 왜 혈압이 높아진 것인지 어떻게 해야 낮아질 수 있는지 제가 찾아보고 무엇을 해도 안 되던 것이 힐링스쿨에서는 저절로 일어났습니다. 완전히 안정되었다 할 순 없지만 앞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을 배웠으니 잘 실천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넷째는 안색이 좋아진 것입니다. 혈압이 오르며 함께 얼굴이 붉게 열이 오르는 현상이 많았는데 참가 후 3일째 되었을 때부터 얼굴색이 좋아졌다고 같이 참여하신 분들이 말씀해주셔서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삶의 해답을 찾고 희망을 얻은 시간

힐링스쿨은 제가 일상에서 도저히 풀지 못한 퍼즐 한 조각을 찾아준 것 같습니다.

입학하자마자 황성수 박사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아는 방식을 다 동원해도 잘 안 되니까 여기 온 거 아닙니까? 그러니 여기서 열심히 배워보십시오.”
박사님의 그 말씀을 듣고 정말 수긍이 되었습니다. 힐링스쿨에 와서야 제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그렇게 위험한 상태며 그대로 두면 고혈압, 당뇨뿐 아닌 합병증이 언제든 올 수 있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저는 여기서 해답을 찾고 앞으로를 생각하면 너무 희망적인 마음이 듭니다.

캠프기간 내내 강의와 질의응답 함께하는 운동시간에 제가 본 황성수 박사님은 정말 열정적이셨습니다. 저도 힐링스쿨에서 배운 대로 잘 실천해서 열정적이고 건강하게 이어가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