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키워주는 단백질 보충제, 먹지 마세요

근육 키우기, 단백질 보충제 섭취 대신 이렇게!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근육이 조금 더 커지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감수해야 하는 희생이 큽니다.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섭취하는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안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을 많이 키우기 위해 반드시 먹어야 한다.’, ‘음식으로만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안 된다.’ 그렇게 생각해서 예를 들어서 단백질 혹은 단백질이 대부분 들어있는 음식을 가루로 만들어서 물에 타서 단백질 가루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아니지만, 닭가슴살, 육포든지 이런 것을 자주 먹습니다.

식사 이외에 닭가슴살이나 육포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근육을 많이 만들어보려는 사람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먹고 있죠. 음식만으로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는 근육이 있어야 합니다. 근육이 있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필요성은 자기 몸을 움직이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또 무거운 물건을 들 때도 근육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러 가지 기계로 대체한다든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든지 할 수 있지만 자기 몸을 움직이는 것은 순전히 자기 힘으로 움직여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기 몸을 움직이는 정도의 근육은 최소한 있어야 합니다. 물론 아주 원활하게 움직이기 위해서 근육이 조금 더 있으면 좋죠. 그 정도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굳이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근육이 조금 더 커지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감수해야 하는 희생이 굉장히 큽니다. 몸이 많이 상한다는 뜻입니다.

단백질 과잉 섭취가 몸에 미치는 영향

단백질 보충제, 육포, 닭가슴살을 먹게 되면 과잉 단백질이기 때문에 몸에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사람 몸에는 단백질이 적게 필요합니다. 그런데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어떤 문제가 생기느냐면 단백질이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로 변합니다. 혹은 탄수화물 유사 물질로 변합니다. 그래서 살이 찝니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밥을 안 먹어도 고기를 먹으면 살이 찝니다.

동물성 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두 가지 물질은 핏속에서 혈관을 좁아지게 만듭니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둘 다 지방입니다. 그래서 지방이 핏속에 많으면 혈관을 좁아지게 합니다. 혈관은 피가 통과하는 관인데, 관이 좁아지면 피가 잘 안 가고 이 상태가 지속돼서 점점 더 심해지면 혈관이 딱 막힐 수 있지 않습니까?

혈관이 막히고 혈액이 전혀 공급이 안 되면 사람이 죽을 수 있죠. 심근경색, 뇌경색이라는 병이 바로 혈관이 딱 막히는 상태를 말하는데 요즘 이런 병이 대단히 많습니다.

심근경색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죽는 사인 두 번째를 차지할 정도로 많습니다. 동물성 식품을 먹으니까 그렇다는 것이죠. 단백질 보충제도 동물성 식품으로 만드는 것이니까 그 문제와 위험을 벗어날 수 없죠.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만성통증이 잘 생깁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면 사람은 단백질을 다 분해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야 합니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장기가 간입니다. 간에 부담을 많이 주면 일거리를 많이 주면 간이 다 감당을 못해서 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간에서 분해하는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장기가 바로 콩팥입니다. 그래서 콩팥이 내보내야 하는 물질이 많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지 않습니까? 만약에 콩팥에 이상이 생긴 사람은 더더욱 노폐물, 분해 물질을 다 배설 못하니까 몸에 남게 되고, 몸에 남게 되면 이 노폐물이 몸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많은 병을 일으킵니다.

단백질 분해 물질은 냄새를 일으킵니다. 그래서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는 사람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사람은 몸에 냄새가 많이 납니다. 소변, 대변에 냄새도 많이 나죠.

근육을 키우기 위한 TIP

근육을 키우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너무 많이 키울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근육을 꽤 키울 수 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자꾸 운동해야 합니다.

근육을 키우는 운동은 무거운 물건을 이용해서 하는 운동입니다. 헬스클럽 같은 데 가면 여러 가지 기구들이 많지 않습니까? 기구를 갖고 운동하게 되면 근육은 커지게 돼 있습니다.

그러나 한계는 있는 것이죠. 그 이상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몸이 많이 상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뿐만 아니라 육포든지 닭가슴살은 사람이 먹을 식품이 아니니까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젊은 남성들로서 근육을 많이 키우려는 분들은 이런 유혹에서부터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