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앓고 있는 병, 알아야 고친다

나의 인생에서 최고의 학교, 힐링스쿨

힐링스쿨에서는 제 인생에서 큰 의미가 있는 최고의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허동길 (황성수힐링스쿨 95기)

저는 부산에 살고 있는 허동길입니다. 나이는 64세입니다.

고혈압과 단백뇨, 막성사구체신염 진단

저는 10여 년 전부터 고혈압 치료를 받았고, 크레아티닌 수치가 1.25로 정상을 조금 이탈하여 높아졌습니다. 그 이후 신장내과에서 계속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2020년 초만 해도 혈압도 내려가고 크레아티닌 수치도 1.20 이하로 안정되어갔습니다. 담당의께서 예후가 좋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2020년 11월경부터 단백뇨 수치가 높아져 입교 직전에는 3000까지 거의 수직 상승하였습니다. 밤에 변기에 있는 오줌을 보면 거품이 많아서 참 답답하였습니다.

병원에서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인 막성사구체신염이라며 면역억제제 치료를 시작하자고 합니다. 평소 황성수힐링스쿨 유튜브를 알고 있어서 나름 해결방안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이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건강, 질병에 관한 구체적인 교육과 깨달음

입교 후 황 박사님의 지도하에 생활한 결과, 오늘 현재 크레아티닌이 1.13으로 낮아지고 전반적으로 신체 지표 수치가 좋아졌습니다. 단백뇨는 졸업 후 검사해봐야겠지만 좋아질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힐링스쿨에서는 제 인생에서 큰 의미가 있는 최고의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피상적으로 알고 있던 총콜레스테롤 등의 신체 지표의 의미를 확실히 알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또 고혈압과 당뇨가 무엇인지,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교육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최고는 현미식물식을 왜 먹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세세하게 확인시켜준 점입니다.

퇴소 후에는 내 의지로 살 수 있는 그날까지 현미식물식으로 먹고 살아갈 작정입니다. 이제까지 그 어느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소중한 식생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소중한 정보를 나만 알고 있기엔 너무 귀한 것이어서 제 자식과 사위, 며느리뿐만 아니라 손자에게까지 꼭 체득시켜주고 싶습니다. 그들이 학교와 직장에서 시간 날 때 꼭 배우게 하렵니다. 그 외 지인들과 친구들에게도 권유해서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소중한 정보를 나누어 감사한 마음

마지막으로 황성수 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렇게 소중한 정보를 스스로 정립하시고 일반화하기 위해 학교를 개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깨우쳐주시고 늘 열정과 세심하게 살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강의 커리큘럼과 내용이 알차고 빈틈이 없습니다. 아침 6시부터 진료 상담하시고, 40번에 가까운 식사 시간에도 궁금한 질병 관련 질문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그저 감사드릴 뿐입니다.

또한 인간 세상을 통찰하는 말씀과 동물 사랑의 높은 뜻에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제 마음속 선생님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