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걱정되십니까? 동물성 식품 대신 식물성 식품을 드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머리카락 상태가 훨씬 더 좋아진다는 것을 금방 느낍니다.
여러분들 외모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요즘 특히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젊은 남성들이 많습니다.
탈모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산업들이 많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탈모 샴푸, 탈모 영양제, 모발 이식, 가발 등의 산업이 번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관심이 많이 가는 질병입니다.
탈모는 남성에게만 국한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남성보다는 적지만, 여성에게도 적잖이 신경 쓰이는 일인 것 같습니다.
탈모의 중요한 원인 2가지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중요한 두 가지 원인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남성호르몬이 너무 많아서 탈모가 생깁니다. 둘째, 모근에 혈액공급이 줄어들어서 탈모가 생깁니다. 탈모를 해결하려면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겠죠.
남성호르몬은 콜레스테롤로부터 만들어집니다. 그러므로 콜레스테롤이 든 음식을 먹게 되면 남성호르몬이 많아지고 탈모가 촉진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탈모는 여성보다는 남성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남성호르몬을 적당량 이상 분비되지 않게 해야 탈모가 적어지는 것입니다.
탈모 치료약으로 프로페시아라는 약이 있습니다. 이것은 먹는 약인데, 남성호르몬이 탈모를 일으키는 것을 차단하는 약입니다.
두 번째는 두피로 혈액공급을 충분히, 원활하게 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모근으로부터 만들어집니다. 모근이 머리카락을 만들려면 피로부터 머리카락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머리카락을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색이 되고 빠져버리는 것이죠. 그래서 혈관을 좁아지지 않게 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탈모를 촉진하는 동물성 식품
혈관을 좁아지게 하는 음식은 바로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는 음식, 동물성 식품입니다. 동물성 식품에는 중성지방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이 두 가지가 혈관에 기름때가 끼게 만들고 모근으로 가는 혈액공급량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즉, 탈모의 중요한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탈모를 좋아지게 하는 식물성 식품
식물성 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 있습니다. 중성지방은 아주 적당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관에 기름때가 끼었던 것을 청소해줍니다. 두피로 혈액공급이 증가하고 빠지려던 머리카락이 다시 건강해집니다. 흰색으로 변하던 머리카락도 다시 검은 색깔이 되기도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머리카락 상태가 훨씬 더 좋아진다는 것을 금방 느낍니다. 한 2~3주면 느껴집니다. 또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3~4일 정도 지나 머리 감을 때 머리카락이 훨씬 더 적게 빠집니다.
예민한 사람은 2주쯤 지나면 머리카락이 훨씬 억세졌다, 모발이 굵어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머리카락은 한 달에 한 1cm 자라지 않습니까? 1cm 정도 자라면 그것을 알 수 있는 거죠.
외모가 상당히 중요시되는 시대입니다. 음식으로 탈모를 한번 치료해보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로 간단합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으면 탈모는 점점 촉진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