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식물식을 하고 싶은데 위가 좋지 않습니다

현미는 거칠어서 위에 안 좋다? 오히려 먹는 것이 이득

우리가 현미를 오해해서 이 좋은 현미를 속이 안 좋다고 안 먹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거친 현미, 속에 안 좋다는 오해

현미식물식을 하고 싶어도 속이 불편하여 꺼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이분들은 위가 안 좋은데, 딱딱하고 거친 현미를 먹으면 문제가 될 것 같다고 염려하십니다. 또 식물식을 시도해봐도 배가 잘 안 꺼지고, 소화가 잘 안 된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좋은 현미를 드시지 않고 백미를 먹습니다.

여러분,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현미를 꼭꼭 오래 씹어보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손에 조금 뱉어서 한번 만져보십시오. 얼마나 부드럽습니까? 거친 현미를 먹는다고 해서 속을 할퀴거나 아프게 하는 일은 절대로 생기지 않습니다.

현미를 안 먹으면 대신 백미를 먹어야 하지 않습니까? 백미를 먹으면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현미와 백미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현미를 먹으면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을 많이 먹게 됩니다.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한 현미

지방은 크게 둘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먹어야 하는 지방이 있고, 먹으면 안 되는 지방이 있습니다.

우리가 먹어야 하는 지방은 소위 식물에 들어 있는 지방으로 짜면 기름이 나오는 액체 기름입니다. 그것을 불포화지방산이라고 부릅니다.

백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아주 적게 들어 있고, 현미에는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현미에 든 불포화지방산은 백미보다 무려 6배 많습니다. 그러므로 몸에 좋은 지방을 먹기 위해서도 현미를 먹어야 합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섬유질이 3배 이상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많이 못 먹게 되어 몸을 날씬하게 유지해주며, 혈당 조절이 잘되도록 돕습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철이 5배 정도 더 들어 있습니다. 철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깁니다. 그리고 칼슘도 60% 정도 더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를 아물게 하며, 사람을 차분하게 진정시켜줍니다.

속이 안 좋다면 더더욱 현미를 먹어야

속이 안 좋아서 현미 대신 백미를 먹으면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속에 이상이 있을수록 현미를 먹어야 합니다.

현미를 먹으면 천천히 분해됩니다. 그러면 밥을 먹고 한참 지나도 다시 허기가 지지 않아서 음식을 많이 안 먹게 됩니다. 날씬하게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현미를 오해해서 이 좋은 현미를 속이 안 좋다고 안 먹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장성환2020.11.17 PM 18:27

    안녕하세요 박사님. 박사님 영상을 보고 현미 채식을 시작할려고 합니다. 물론 책도 사서 보았구요.

    1.요즘 갑자기 왼쪽 얼굴에 코쪽이(왼쪽 입술 위) 떨리는데요 신경과를 가서 진료를 받아 보았지만 이상이 없다고 하시네요
    병명은 근간대성경련인거 같다라고만 하내요
    피곤해서 스트레스성으로 그런거다 잠 잘자고 스트레스 안받으면 증상이 없어 질꺼지만 언제든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하시고 특별히 약물 처방이나 mri검사 이런거를 원했지만 할 필요가 없다고 하내요
    현매 채식을 하면 치료가 될까요?

    2. 그리고 집에서 혈압을 재면 정상으로 나오는데요 병원만 가면 예전에 크게 다처서 장기 입원과 많은 수술로 인해서
    병원에만 가면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혈압이 높게 나옵니다. 이 증상도 현미 채식으로 해결이 될까요?
    궁금합니다.

    지금 자연식물식으로(배준걸님 영상도 참조) 식단을 바꾼지 10일 정도 지났구요 술도 끊고 생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느껴지는 변화는 몸이 가벼워 지고 살도 5kg 정도 빠졌구요 피부가 한눈에 봐도 좋아진것 처럼 보이내요 부드러워 졌구요
    얼굴 떨림 증상이 걱정이 많이 되는데 10일 해본 결과로는 아직 큰 호전은 없는거 같구요 앞으로 계속 지속적으로 하면
    좋아지길 기대하는 중입니다. 답변 기다릴께요. 박사님 고맙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20.11.26 PM 17:19

      얼굴 떨림의 원인은 근육경련입니다. 신경이 과도하게 예민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신경을 누구러뜨리는 성분을 충분히 먹으면 없어지는 이상입니다.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됩니다. 현미, 초록색잎채소, 과일에는 이 세 가지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떨릴 수 있습니다.

      긴장하면 혈압이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병원에 가면 긴장이 되어 혈압이 올라갑니다. 이런 현상은 비정상이 아닙니다. 아침식전 집에서 측정한 혈압이 정상이면 괜찮습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