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의 편식칼럼] 동물성 지방, 단백질이 피부질환에 미치는 영향

아토피,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는 동물성 단백질과
지루성 두피염과 뾰루지 등을 유발하는 동물성 지방

늘은 피부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동물성 식품의 성분은 크게 단백질과 지방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피부에 여러 가지 문제를 많이 일으킵니다. 반면에 현미, 채식 등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굉장히 건강해지고 맑아집니다. 동물성 식품에는 크게 두 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단백질이고, 다른 하나는 지방입니다.

단백질 과잉 섭취는 아토피,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을 유발

먼저 단백질로부터 생기는 피부 이상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을 과잉섭취하게 되면 다 저장할 수 없어 배출시키게 됩니다. 소변, 대변, 피부 그리고 호흡 등의 통로로 배출되는데, 이 가운데 피부를 통해 나가게 되면서 피부에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킵니다. 대표적인 것이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입니다. 이런 병들로 고생하는 분들이 매우 많은데,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동물성 식품을 일절 먹지 않으면 이들은 아주 쉽게 낫습니다. 고혈압, 당뇨 때문에 현미밥, 채식하고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일절 안 먹게 되면 이와 동반되어 있던 아토피,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이 쉽게 낫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물성 지방은 지루성 두피염, 뾰루지 등을 생기게 한다

동물성 식품에는 지방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는데, 이 때문에 피부에 기름이 많아집니다. 그로 생기는 몇 가지 병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하는 비듬입니다. 비듬이 심한 사람들은 동물성 식품을 일절 먹지 않고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증상이 쉽게 나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기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뾰루지가 잘 생겨서 자꾸 탈이 나고, 곪기도 합니다.

피부에는 두 가지 샘이 있습니다. 하나는 땀을 배출하는 땀샘이고, 다른 하나는 기름을 배출하는 기름샘입니다. 기름샘에서 혈액에 지방이 높을 때, 그것이 피부로 배출되는데 땀샘으로 배출이 다 되지 못할 정도로 기름이 많아지면 중간에 기름 때문에 그 길이 막혀 안에서 기름이 고입니다. 그래서 세균에 의해 염증이 생기고 그러면서 뾰루지도 잘 생기는 것입니다.

동물성 식품을 먹게 되면 거기에 든 기름이 피부에 기름을 너무 많이 배출하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에 늘 기름기가 많아서 지루성 피부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이러한 피부의 여성들은 화장도 잘 먹히지 않게 됩니다. 또한, 기름기 때문에 옷에 때가 잘 묻어 옷이 더러워지는 현상들이 자주 생깁니다. 그리고 피부가 접히는 부분인 무릎 뒤, 겨드랑이 등에서 세균이 많이 번식하게 되고 그렇게 해서 몸에 냄새도 많이 나게 됩니다.

피부에 결적정인 영향을 주는 음식

우리가 먹는 음식은 피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그래서 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게 되면 아토피, 가려움증, 두드러기뿐만 아니라 뾰루지, 비듬, 지루성 피부 등이 아주 쉽게 없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혹시 피부 때문에 고민하고, 큰 비용을 들여서 방법을 구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음식만 바꾸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미밥,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