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연장 증후군, 내가 할 수 있는 무엇인가 있다는 것

QT 연장 증후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길 걷게 돼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기존에 들은 것처럼 계속 약만 먹는 것 대신에요. _ 강00 (48세, QT 연장 증후군)

※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저는 자연적인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어머니를 통해 힐링스쿨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여기 오고 싶어 하셨는데, 혼자 오는 것은 원치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저를 설득하셔서 함께 오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약 10년 동안 고혈압을 앓으셨습니다.

저는 QT 연장 증후군이라는 심장질환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저는 제 병에 치료법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평생 약을 먹어야 하는 줄로만 알았습니다. 더불어 어머니와 저는 체중감량을 원했습니다.

※ Q.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바라던 목표는?

어머니는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셨습니다. 어머니는 황성수 박사님의 유튜브를 몇 년간 보신 구독자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체중을 좀 감량하고,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법을 배우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지난 2주를 통해 음식을 대하는 관점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음식은 완전 채식이고 생식이며, 자연식입니다.

저는 체중이 6kg 정도 줄었습니다. 또 중성지방 수치가 600으로 엄청 높았는데, 건강 수준인 64로 떨어졌습니다. 2주 동안 제 몸과 상태가 변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어머니의 경우도 6kg 정도 빠지셨고, 혈압도 서서히 낮아지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건강한 채식 식단을 유지하신다면 혈압도 더 낮아지고,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2주 동안 많은 것을 즐기고 누렸습니다. 강의도, 음식도 정말 좋았습니다. 매일 산을 오르는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그런데 딱 하나만 고른다면 힐링스쿨 거의 마지막에 가졌던 나눔의 시간입니다. 모든 참여자가 자신의 질병과 통증, 고통을 나누었습니다. 아마도 수년간 겪어 온 고통이겠죠.

그리고 얼마나 호전되었는지 들으면서 정말 믿기 어려웠습니다. 나아지기 전과 후의 상태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도 제 심장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쉽게 나눌 수 있는 주제가 아닌데도 나눔을 통해 해방감을 느끼며, 제가 얼마나 많이 나아졌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QT 연장 증후군이라는 질병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그것도 스무 살이 되어서야 진단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스무 살 때부터 심장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혈압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혈압약을 평생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동맥과 고혈압, 심장의 관계와 몸의 전체적인 상호작용에 관해 배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기존에 들은 것처럼 계속 약만 먹는 것 대신 말입니다.

힐링스쿨은 제게 정말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12년 전에 심정지를 겪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저를 다시 살리셨다고 믿습니다. 지금은 제가 두 번째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 두 번째 삶은 충만하고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길 원합니다.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사명을 완수하는 삶이요.

2주간 배운 것들을 토대로 그렇게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또 가족과 친구들이 건강을 더 잘 돌볼 수 있도록 돕고,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한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이곳을 떠나게 되어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합니다. 제가 슬픈 이유는 이곳에서 놀라운 경험을 했고, 이렇게 아름다운 산을 두고 떠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 기쁘고 행복합니다. 여기서 배운 모든 지식과 경험을 풀어내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제 가족을 볼 수 있으니 행복합니다.

2주간 머무른 힐링스쿨은 제 삶의 분기점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곳을 떠나면서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은 새로운 길로 들어서게 될 것입니다. 그 길은 제게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길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