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 주고 약 주는 나의 태도를 확실히 고쳐보고 싶어

가족 모두 혹독하게 현미식물식 실천할 것

155/97이었던 혈압이 117/71로 떨어졌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153에서 131로 떨어졌습니다. 현미식물식은 그야말로 완치제입니다. _ 김00 (가명, 고혈압, 힐링스쿨 60기)

저는 2013년에 고혈압 치료를 위해 힐링스쿨 9기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현미식물식 습관 다잡고자 재참여

처음 참가 후 혈압이 정상수치로 돌아와 약을 끊었습니다. 이후 약 2년간 현미식물식을 실천했습니다.

그런데 점차 체중이 늘었고 혈압도 다시 높아졌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식과 동물성식품 섭취를 다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1년 6개월 간격으로 힐링스쿨에 참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혈압약은 끊었습니다. 단, 콜레스테롤 강하제를 먹으면서 수치를 조절해왔습니다. 그런데 살다보니 백미를 먹고 회식에 참여하는 생활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체중이 표준체중보다 11kg 더 나가는 결과가 생겨버렸습니다.

물론 식습관은 저의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직장과 가정에서 여러 사람의 방해를 받으니 현미식물식이라는 식습관이 자꾸 무너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제대로 하고 싶었습니다. 콜레스테롤 강하제 용량을 줄이거나 아예 끊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힐링스쿨에 다시 한 번 참가했습니다.

유혹을 뿌리칠 강한 의지 얻어

이번에는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내 몸에 병 주고 약 주고 하는 저의 태도를 확실히 고치고 싶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실천했습니다.

다행히 155/97이었던 혈압이 117/71로 떨어졌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도 153에서 131로 떨어졌습니다. 현미식물식은 그야말로 완치제입니다. 평소 두통, 요통, 무좀으로 고생했는데요. 그런 증상도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몸도 가벼워졌습니다.

이번 2주간의 실천을 집에 가서도 제대로 이어가고 싶습니다. 정상수치가 될 때까지 좀 혹독하게 지켜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함께 온 남편과 약속을 했습니다.

1. 가족 구성원 누구든 현미식물식을 지켜야 한다.
2. 냉장고에 있는 모든 동물성식품을 과감히 처리한다.
3. 정상수치가 될 때까지 채소와 과일만 먹는다.
4. 집에 키우는 강아지 두 마리도 철저히 현미식물식을 한다.
5. 동참하지 않는 아들은 한 번 더 힐링스쿨에 참가시킨다. 아들은 병에 안 걸렸기 때문에 현미식물식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논리로 참여하지 않는다. 이런 아들로 인해 가족 모두가 피해를 보기 때문이다.
6. 현미식물식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아들을 분가시킨다.

이와 같이 실천하기로 계획을 세우고 나갑니다.

우리가족의 질병을 미리 예방해주는 현미식물식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병 없이 살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시고 가르쳐 주신 황 박사님께도 정말 감사합니다. 고혈압 약을 끊은 것만으로도 큰 승리이고 기쁨입니다.

동시대에 황 박사님을 만난 것은 큰 행운입니다. 오랫동안 건강하셔서 어리석고 무지한 사람들이 지혜로운 식습관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