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했다면 신경 써야 할 임신부의 식생활

식물성식품만 먹는 것이 태아와 산모 건강에 가장 좋아

임신한 여성은 절대로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동물성식품을 안 먹는다고 태아가 잘 자라지 않는 건 아닙니다.

아기를 가졌을 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될까요? 무엇보다 신경이 쓰이는 문제입니다.

 

임신했을 때 고기를 먹어야 할까?

 

홀몸인 경우에는 약간 문제가 생겨도 자기 책임입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면 됩니다. 하지만 뱃속 아이의 건강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옛날부터 아이를 가졌을 때는 음식을 조심하곤 했습니다. 심지어 오리고기를 먹으면 발가락이 붙는다고 하여 피하기도 했습니다. 과학적이진 않지만, 어쨌든 음식을 매우 조심했다는 뜻입니다.

 

요즘이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를 가진 여성은 아기가 잘 자라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잘 자라게 하는 성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려고 합니다.

 

전문가들도 그렇게 권합니다. 아기를 가졌을 때는 기름이 없는 살코기를 먹으라는 말들도 있습니다.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단백질, 태아에게 해로워

 

임신부는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단백질을 안 먹어도 아기에게는 아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있습니다. 엄마 피에 단백질이 너무 많으면 아기에게도 전달됩니다. 그 결과 아기가 너무 빨리 자라게 됩니다.

 

단백질에는 성장을 빠르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뱃속에서 너무 빨리 자라면 자연분만이 어려워집니다. 제왕절개를 해야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빨리 자란다는 것은 성장이 촉진된다는 의미입니다. 성장이 촉진되면 암이 잘 생깁니다. 어린아이들이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서 암이 생기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물론 모두 단백질 때문만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있습니다. 성인들도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암이 잘 생기니까요.

 

콜레스테롤 많고 비타민, 미네랄은 부족

 

동물성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기름때를 끼게 합니다. 그래서 혈관을 좁아지게 만듭니다.

 

아기에게는 피가 충분히 가야 합니다. 그런데 엄마의 혈관이 좁아지면 아이에게 피가 잘 안 가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에게 영양분 전달이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동물성식품에는 섬유질이 안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변비가 생깁니다. 임신 중에 변비가 생겨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물성식품에는 비타민이 적거나 아예 없습니다. 그리고 미네랄이 너무 적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태아 형성에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특정 비타민이 부족하면 기형아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이 생겨서 기형아가 생기는데요.

 

엽산은 동물성식품에는 안 들어있습니다. 식물성식품에만 들어있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임신한 여성은 절대로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동물성식품을 안 먹는다고 태아가 잘 자라지 않는 건 아닙니다.

 

동물성식품을 안 먹어도 아기는 적당하게 자랍니다. 아기는 엄마 뱃속에서 적당한 속도로 자라야 합니다. 너무 빨리 자라서는 안 됩니다.

 

요즘 우리가 먹는 음식에는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표준보다 키가 아주 큽니다. 사람은 적당한 사이즈로 자라면 되는 것입니다.

 

임신부는 식물성식품만 먹어야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적당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기가 정상적으로 자랍니다.

 

식물성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엄마의 혈관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기에게도 피가 충분히 갑니다.

 

식물성식품에는 미네랄, 비타민이 충분히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기형아가 생길 가능성이 그만큼 줄어듭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들어있어서 변비가 예방됩니다. 임신부의 몸도 굉장히 편해집니다.

 

식물성식품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암 발생도 억제해줍니다.

 

단백질을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양수가 탁해집니다. 냄새가 아주 나빠집니다. 아기가 이런 양수에 10개월 동안 있으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태어나면서부터 피부병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토피, 태열이 아주 흔합니다. 이것은 벌써 뱃속에서부터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음식은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임신했을 때는 더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고기를 먹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임신 중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아기가 정상적으로 잘 자랍니다. 태어날 때도 병이 없습니다. 임신했을 때 먹는 음식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기 바랍니다. 임신 전부터 공부를 한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