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후준비, 방법은 간단합니다

좋은 음식, 적당한 활동, 충분한 잠, 스트레스 해소

좋은 음식을 먹고, 충분히 움직이고, 잠을 많이 자고,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아는 것. 이 부분들을 제대로 준비하면 노후가 즐거워질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노후에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십니까? 사람은 누구나 다 늙게 되어있습니다.

 

노후에는 건강, 돈, 친구가 필요해

 

노후가 준비되어 있으면 나중에 행복하고 즐거울 겁니다. 반대로 노후가 준비되지 않으면 굉장히 고달프고 사는 것이 즐겁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준비라는 건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젊었을 때부터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젊을 때는 늙어서의 일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도 지혜로운 사람은 미리 준비할 겁니다.

 

나이가 들면 여러 가지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것만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건강해야 합니다.

 

둘째, 돈이 적당하게 있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돈은 오히려 근심거리가 됩니다. 돈이 너무 없으면 삶이 불편해집니다. 살기에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돈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또 가까운 사람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어울려서 살아가야 합니다. 남이 나를 싫어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건강한 노후, 젊을 때부터 준비해야

 

이런 것들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젊을 때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돈보다 중요한 것은 단연 건강이겠죠. 돈이 있어도 건강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세상에 부자가 많지만 아프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중에서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노후의 건강은 젊어서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준비가 잘 안 됩니다. 왜냐하면, 활동하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많아졌을 때 생기는 병을 흔히 성인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정확히 말하면 생활습관병입니다. 생활습관병은 약 세 살 때부터 생기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세 살 때부터 어른들 생활습관과 비슷한 삶을 살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먹는 것이 어른들과 비슷해집니다. 그래서 세 살 때쯤부터 병이 이미 생깁니다. 다만 표시가 안 날 뿐이죠. 오랫동안 쌓여서 병이 생기니까 40대 이후에 병이 드러납니다. 그만큼 오래된 것이라서 병을 고치기도 참 힘들어집니다.

 

몸에 좋은 음식 먹고 충분히 자야, 스트레스 해소법도 익혀두길

 

요즘 만성병, 고혈압이나 당뇨나 관절염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우리는 갑자기 노인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우리가 준비할 시간이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이 사실을 잘 안다면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준비할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이라는 게 눈앞에 닥치지 않으면 관심을 잘 가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누구나 다 늙게 되어있습니다. 그때 가서 고달프지 않으려면 젊어서부터 준비를 해야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인데요. 건강 준비, 간단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몸에 해로운 음식, 몸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는 지금까지 계속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사람은 동물이기 때문에 충분히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우리 건강에 아주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은 마음만 먹는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닙니다. 평소에 훈련을 해야 됩니다.

 

좋은 음식을 먹고, 충분히 움직이고, 잠을 많이 자고,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아는 것. 그렇게 하면 노후가 즐거워지겠죠.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