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보다 배꼽이 큰 디저트

비싸고 칼로리 높은 식품들, 좋지 않은 디저트에 주의하자

과일이나 채소는 몸에도 좋지만,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많이 먹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즐기면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저트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디저트는 식후 즐거움을 주는 간단한 먹을거리

디저트는 식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입니다. 디저트라고 하면 보통 음식을 말하는데요. 술이 곁들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디저트는 나라마다, 문화마다 식습관에 따라 다릅니다.

서양에서는 보통 케이크, 아이스크림, 푸딩, 쿠키, 과일을 먹습니다. 디저트를 먹을 때도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좋은 디저트, 좋지 않은 디저트가 있다고 표현할 수도 있겠습니다.

디저트는 어떤 목적으로 먹는 것일까요? 식사를 하면서 모자라는 점을 보충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먹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입안을 깨끗하게 만든다는 의미도 있을 것입니다. 또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좋지 않은 디저트를 먹는 경우 문제가 됩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은 유행을 많이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디저트에 대해서도 염려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디저트, 칼로리와 해로운 성분들에 주의해야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이 있습니다. 배꼽은 배에 붙어있는 아주 작은 부분입니다. 배꼽이 배보다 크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런데 요즘 사람들이 디저트를 먹는 것을 보고 있으면,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우선 디저트로 먹는 음식의 칼로리가 너무 높습니다. 밥은 우리가 살기 위해 꼭 먹어야 합니다. 그런데 디저트에 밥에 있는 만큼 높은 칼로리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값도 비쌉니다. 오히려 밥값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칼로리와 가격 측면에서 모두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을 떠올리게 합니다.

좋지 않은 디저트 중 몸에 해로운 것들이 많습니다. 우유, 달걀, 버터를 사용해서 만드는 음식들입니다. 그리고 설탕을 많이 넣어서 단맛이 납니다.

식물성기름이지만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색, 향, 질감을 만들어내기 위해 인공첨가물도 많이 쓰입니다.

자연 상태로는 디저트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가공을 너무 많이 합니다. 그것도 아주 고도의 가공을 합니다. 그래서 자연 상태의 식품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대폭 줄어듭니다.

좋지 않은 디저트를 먹으면 혈당 수치가 높아집니다. 기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피가 탁해지고 체중이 늘어납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그런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집니다.

과일과 채소가 가장 유익한 디저트

식후 디저트를 즐기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디저트라면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이 좋은 디저트일까요? 먹는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몸에도 좋아야 할 것입니다. 입안도 청소해주면 더욱 좋은 디저트일 것입니다. 좋은 디저트란 과일이나 몇 가지 채소를 말합니다.

과일은 정말 맛있습니다. 달고, 청량감도 있습니다. 입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색깔이 예뻐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채소 중에서는 당근, 오이, 토마토 같은 것들이 좋은 디저트가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는 몸에도 좋지만,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많이 먹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즐기면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당근을 어떻게 디저트로 먹는지 묻는 분들도 있는데요.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당근을 조금 길게 썰어서 컵에 담아놓고 하나씩 먹으면 됩니다. 당근은 향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디저트에 대한 인식을 조금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유행을 너무 따르다 보면 건강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손해가 커질 뿐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