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식, 채소, 과일 먹으면 유익균은 잘 자라고 유해균은 적어져
곡식, 채소, 과일만 드시고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안 먹으면 유익균들이 잘 자라고 유해균들은 억제됩니다. 음식을 바꾸면 대변이 확 달라집니다. 속도 편해지고 대변의 색, 냄새가 달라집니다.
세균은 가만히 둬도 잘 자랍니다. 너무 많이 번식해서 문제가 될 정도입니다.
장 내 유익균이 좋아하는 환경 만들어주어야
여름에는 음식이 잘 상합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온도가 낮으면 세균이 잘 안 자라기 때문에 세균 번식을 억제하려는 조치입니다.
식품을 말려서 보관하거나, 소금에 절이는 것도 세균 번식을 막으려는 조치입니다. 이렇듯 세균은 너무 번식을 잘해서 골칫거리입니다.
세균은 대변 속에서도 알아서 잘 자랍니다. 번식에 알맞은 환경만 조성되면 가능합니다. 일부러 키우려고 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세균이 잘 번식하려면 적당한 먹이가 필요합니다. 물론 세균의 종류에 따라 좋아하는 먹이의 종류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따뜻해야 합니다. 사람 뱃속은 원래 따뜻하니까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적당한 물기도 필요합니다. 대변에는 본래 물기가 있으니 이것도 저절로 해결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세균이 좋아하는 먹이를 제공해주는 일입니다. 유익균은 곡식, 채소, 과일 찌꺼기를 좋아합니다. 이 먹이가 있으면 번식을 잘합니다.
반면 유해균은 곡식, 채소, 과일 찌꺼기를 싫어합니다. 결국, 유익균만 잘 번식하기 때문에 유해균이 힘을 쓸 수 없습니다.
유해균이 좋아하는 것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단백질에 들어있는 성분이 유해균의 번식을 촉진하고 유익균의 성장은 억제합니다.
곡식, 채소, 과일만 먹으면 유익균 잘 자라고 속도 편해져
곡식, 채소, 과일을 먹으면 유익균이 잘 자랍니다. 반면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많이 먹으면 유해균이 많이 자랍니다. 그래서 대변의 냄새, 모양이 달라집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방귀 냄새나 대변 냄새가 독해집니다. 반면 곡식, 채소, 과일을 먹으면 대변이나 방귀 냄새도 순합니다.
이렇듯 먹는 음식에 따라 대변의 성분이 달라집니다. 어떤 음식을 먹으면 유익균이 잘 자라고 유해균이 잘 자란다는 것을 쉽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남의 대변을 이식받는 것은 참 찝찝한 일입니다. 언제까지 이식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식받은 유익균이 계속 잘 자라는 것도 아닙니다. 환경이 안 맞으면 유익균은 또 죽게 됩니다.
이식을 받으려고 하지 말고 몸속에 있는 유익균이 잘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의 종류를 바꾸는 것입니다.
곡식, 채소, 과일만 드시고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안 먹으면 유익균들이 잘 자라고 유해균들은 억제됩니다. 음식을 바꾸면 대변이 확 달라집니다. 속도 편해지고 대변의 색, 냄새가 달라집니다.
요즘 대변 이식이 유행입니다.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남의 대변을 잘 씻어서 유익균만 골라서 넣는 것이지만, 찝찝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대변을 이식받을 것이 아니라, 먹는 음식을 바꿔보십시오. 유익균 번식은 물론 기타 좋은 효과들이 나타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