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후기] 현미를 밥으로 먹어도 될텐데 왜 생현미를?

생으로 먹으면 병 치료에도 도움 되고 맛도 훨씬 좋아

쌀은 밥이 아니라 생쌀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 병을 더 빨리 고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고 병도 치료하는 생쌀,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채소나 과일은 날것으로 먹어도 별로 이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곡식을 생으로 먹는다는 것은 조금 이상해 보입니다.

 

밥보다 생쌀이 훨씬 맛있어서

 

저렇게 해도 괜찮은가, 저렇게 하면 문제가 안 생길까, 이런 의구심을 가지는 분이 많습니다. 아마 곡식을 생으로 먹어본 적이 한 번도 없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그런데 생현미를 막상 먹어보면 생각했던 것과 아주 다릅니다.

 

사람들은 쌀이란 밥으로 만들어 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밥, 생쌀, 생현미, 이렇게 놓고 이것도 먹어보고 저것도 먹어보면 생현미가 맛있음을 금방 알게 됩니다.

 

저 혼자 밥보다 생현미가 더 맛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도해본 사람들 중 많은 비율의 사람들이 생현미가 더 맛있다고 말합니다. 모두 다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요.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밥을 하려면 일단 불에 불립니다. 그리고 밥을 하는 과정에서도 쌀이 불게 됩니다.

 

그 결과 밥은 원래 쌀보다 부피가 더 커집니다. 그리고 물은 싱겁습니다. 물이 많이 들어가면 밥도 그만큼 싱거워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현미는 밥보다 훨씬 맛이 있습니다.

 

병 치료에도 효과적

 

현미는 오래 씹어야 하는데요. 밥을 오래 씹는 것보다 쌀을 오래 씹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오래 씹으면 고소한 맛, 단맛, 다양한 맛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경험해본 사람들은 제가 말한 내용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안 해본 분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지레짐작으로 맛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쌀은 밥이 아니라 생쌀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 병을 더 빨리 고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고 병도 치료하는 생쌀,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