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관절염, 이렇게 치료해 보자

현대의학적 약물치료가 아니라 현미, 채소, 과일 먹는 식습관으로 해결해야

 

현미, 채소, 과일만 드시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가 잘 됩니다. 또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할 때 잠을 충분히 자야 됩니다. 잠은 아주 광범위하게 몸 전신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가면역질환 중 유명한 것이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라는 것은 류마티스 질환의 한 유형입니다.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지 않는 류마티스 질환도 있습니다.

 

약으로 치료하면 약 부작용으로 더 많은 문제 생겨

 

류마티스 관절염은 잘 아시다시피 손가락 관절에 염증이 생깁니다. 손가락이 붓고 아프며 만져보면 약간 열이 납니다. 아프니까 사람이 살아가는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나중에는 마음의 병까지 생깁니다.

 

아프면 약을 쓸 수밖에 없고 병원에 가면 약을 줍니다. 그런 약들은 원인을 치료하는 약이 아니니까 약효가 있을 때만 좀 괜찮고 약 기운이 떨어지면 또 아파서 매일 약을 먹어야 합니다.

 

하루에 두세 번씩 약을 먹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약의 부작용 때문에 몸에 또 다른 병이 생기고, 그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서 또 다른 약을 쓰게 됩니다.

 

스테로이드나 면역억제제로는 근본적인 원인 치료할 수 없어

 

류마티스 관절염에 쓰는 약들은 염증을 없애는 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병이라고 보기 때문에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약을 씁니다.

 

염증을 해결하는 약이라는 것은 소염진통제인데 몸에 부작용이 있습니다. 위가 상합니다. 간이 상하고 콩팥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면 세균 침입이 잘 일어나고 바이러스 감염이 생깁니다. 몸에 암이 잘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류마티스 관절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을 때 약만 쓰고 있으면 안 됩니다. 어떻게 되겠지, 시간이 지나면 좀 낫겠지, 이런 생각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그런 치료법들은 다 증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임시로 해결하는 약이지 근본적으로 원인을 해결해주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원인을 치료해주는 방법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게 되면 류마티스 관절염이 낫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 먹고 잠 충분히 자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잘 돼

 

현미, 채소, 과일에는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아주 적게 들어있습니다. 사람 몸의 측면으로 봐서는 아주 적당하게 들어있는데 단백질이 적게, 알맞게 들어있기 때문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미, 채소, 과일에는 염증을 해결해주는 항산화 성분이라는 것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 항산화 성분은 열을 가하거나 가공을 하면 줄어듭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자연 상태의 것, 싱싱한 채소, 과일을 드셔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 이 세 가지를 드시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가 잘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할 때 좀 주의해야 할 게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은 아주 광범위하게 몸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현미채식으로 약 모두 끊고 호전되는 경우 많아

 

류마티스 관절염을 오랫동안 앓던 사람에게 제가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게 했는데 아주 놀라울 정도의 효과를 보이는 분도 있었습니다. 57세 된 여성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5년 동안 앓으면서 약을 4가지나 썼습니다.

 

처음부터 4가지 약을 쓰진 않았을 겁니다. 처음에는 한 가지였다가 안 되니까 두 가지 되고, 이렇게 점점 늘어서 저한테 오실 때는 4가지 약을 쓰고 있었는데 전부 독한 약들이었습니다.

 

소염진통제와 스테로이드입니다. 스테로이드는 오래 쓰게 되면 몸에 많은 문제가 생기고 또 제2, 제3의 병을 만듭니다. 면역억제제도 쓰고 있었습니다. 면역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절대로 약화시키면 안 됩니다.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려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그 약을 씁니다. 이 4가지 약을 쓰고 있던 분에게 제가 현미, 채소, 과일을 권해서 드시게 되었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신 지 14일 후 놀라운 변화가 생겼습니다. 먹던 약 4가지를 다 끊었습니다. 그리고 갖고 있던 통증의 90%가 없어졌습니다. 10% 정도 남았다는 것은 거의 다 나았다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통증 때문에 의식이 되어서 생활이 불편하다고 느끼지도 않았고 약간 이상하다 싶은 정도였습니다. 이분이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면서 모든 약을 끊고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안 됩니다. 그러나 음식을 바꾸는 이 하나만으로도 이런 놀라운 효과들이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