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을 찾을 수 없는데 계속되는 만성통증

만성통증의 근본 원인은 단백질로 인한 염증, 완전채식으로 치료해야

만성통증을 해결하려면 일단 단백질을 필요한 만큼만 먹어야 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많이, 즉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끊으면 통증은 굉장히 빨리 낫습니다.

요즘 만성통증 환자들이 많습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고 특히 여성들에게 참 많습니다. 그래서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심각한 통증은 물론 정신도 피폐하게 만드는 만성통증

 

통증이 있다는 말은 몸에 염증이 있다는 것입니다. 염증이 있으면 통증, 붓기, 열, 이 세 가지 현상이 따릅니다. 몸의 겉이 부었다거나 열이 나면 금방 알 수 있는데 몸속에 염증이 생기면 아픈 것뿐, 다른 것은 인식할 수가 없습니다.

 

여하튼 통증이 있다는 말은 염증이 있다는 뜻입니다.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바이러스가 침입해서, 세균이 침입해서, 아니면 다치거나 독성물질이 들어와서 염증과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통증은 아무 원인을 찾을 수 없는데 전신에 통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만성이니까 오랫동안, 며칠이 아니라 몇 개월, 몇 년, 평생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급성통증은 좀 참으면 됩니다. 아니면 진통제를 쓰면 며칠 지나면 해결됩니다. 그러나 만성통증은 오랫동안 통증이 생기니까 사는 게 사는 것이 아닙니다. 나중에는 정신적인 문제까지 생깁니다.

 

그래서 우울증이 생기고 삶이 굉장히 고단해집니다. 이로 인해 자살 충동까지 느끼는 사람들도 생깁니다. 만성통증을 적절하게 잘 해결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염증, 통증 유발하는 것

 

만성통증은 현대의학에서는 원인을 모른다고 되어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그리고 검사를 아무리 해도 이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면 검사해서 이상이 없는데 자꾸 아프다고 하니까 꾀병이다, 그리고 다른 어떤 것을 2차적인 유익을 노려서 일부러 그렇게 한다, 이렇게 오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아프면 가족관계가 나빠지기도 하고 가족들이 짜증스러워 합니다.

 

만성통증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염증 때문에 생기는데 염증은 왜 생기는가 하면 자기 것이 아닌 내가 공격을 해야 할 대상이 몸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내 몸과 다른 어떤 단백질, 그게 바로 동물의 단백질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으면 거기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우리 몸에 들어와서 그것이 공격의 대상이 되어버립니다.

 

공격한다는 것은 싸움이 벌어진다는 뜻이고 그러면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겁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은 우리 전신에 다 퍼집니다. 그래서 몸 전신에 다 통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어느 부분에 특히 더 심하고 어느 부분에 적을 수는 있지만 만성통증의 특징은 거의 전신입니다. 그리고 한 곳에 통증이 있다가 그게 좀 나아지면 다른 곳으로 옮겨가면서 거의 전신성 만성통증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만성통증을 해결하려면 일단 단백질을 필요한 만큼만 먹어야 합니다. 필요 이상으로 많이, 즉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끊으면 통증은 굉장히 빨리 낫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고 숙면 취하는 습관 필수

 

먹어야 할 것은 단백질이 적절하게 들어있는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단백질이 적절하게 들어있어서 몸이 공격할 대상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염증이 줄어듭니다.

 

또 현미, 채소, 과일에는 염증이 줄어들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항산화 성분이라고 해서 식물에 들어있는 비타민, 그리고 색, 향, 맛을 나타내는 어떤 성분입니다.

 

이걸 먹으면 염증이 대부분 줄어듭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사람은 몸에 상처가 나더라도 굉장히 빨리 낫습니다. 벌레 같은데 물려도 덧나지 않습니다.

 

수술 후에 상처 회복도 굉장히 빠릅니다. 그리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아주 잘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에 들어있는 기름때가 벗겨져서 피가 잘 돌게 됩니다.

 

염증이 나으려면 혈액공급이 많아져야 합니다. 염증이 생겼을 때 부어오르는 이유는 피가 많이 가야 염증이 빨리 낫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성통증이 있으면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끊고 현미, 채소, 과일 그렇게 드시면 빨리 낫습니다.

 

또 하나, 잠이 부족할 때 염증이 잘 생깁니다. 잠이 부족할 때 입이 잘 헌다든지 상처가 잘 안 낫는다든지 하는 것을 경험을 해봤을 겁니다. 그래서 만성통증에는 잠도 충분히 자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되겠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