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 투석을 앞둔 마지막 기회_황성수힐링스쿨 졸업인터뷰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기대 없이 참가한 캠프, 커다란 희망 보여

“혈압약과 당뇨약 각각 3, 1알 먹던 것을 다 끊었습니다. 이제는 투석을 안 해도 이대로만 유지하면 투석을 안 해도 될 것 같은 희망이 보입니다.”

 

Q. 황성수 힐링캠프에 참여한 이유는?

제게 딸이 셋 있는데요, 가운데 딸이 좀 야무집니다. 엄마가 병이 있으니 전부터 힐링캠프에 가라고 했는데 그 말을 듣지 않았더니 투석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하여 힐링캠프에 오게 되었습니다.

 

Q. 바라던 목표와 현재 결과는?

기대는 별로 하지 않았습니다. 기대도 없었고, 설마 그런 데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온 것인데 생각보다 너무 설명도 잘 해주시고 그래서 많은 걸 얻어갑니다.

 

저는 약을 20년간 먹었습니다. 고혈압약과 당뇨약을 20년동안 먹고 합병증으로 만성신부전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투석하자고 했습니다.

 

그 상황을 보고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힐링캠프에 참가했습니다. 그런데 혈압약과 당뇨약 각각 3, 1알 먹던 것을 다 끊었습니다. 이제는 투석을 안 해도 이대로만 유지하면 투석을 안 해도 될 것 같은 희망이 보입니다.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산에 올라갔을 때 제가 60평생 그렇게 높은 산에 처음 올라가 봤습니다. 그런데 올라가도 아무렇지도 않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하던 일인데, 거기도 올라가고 퇴계산에서 5시간을 걸었습니다.

 

행군했는데 그것도 간단하더라고요. 그래서 할렐루야, 주여, 정말 너무 감사해서 눈물이 날 정도였습니다.

 

Q. 마치는 소감은 어떤지?

모르고 있는 것을 너무 많이 알게 되어 감사드리고 황 박사님께서 어려운 용어 대신 알기 쉬운 한글로 말해주셔서 알아듣기가 쉬웠습니다.

 

이제 나가서 그대로 실천하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보였고요. 여러 사람에게 많이 알려서 아픈 사람들, 특히 저희 언니들 병을 빨리 고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저희 남편이 처음 들어올 때 너무 맹신하지 말라고 했거든요. 그런 게 어디 있냐며 믿지 않고 맹신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와보니 너무 좋고 팀원들도 다 좋아서 행복했습니다. 기적을 맞이한 것만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저희 언니는 작년에 형부랑 한 번 온 적 있습니다. 큰 언니는 제가 소개해서 온 것입니다. 그런데 실패했습니다. 나이가 있으니까 실패를 했는데 ‘거기 가봤자 별 볼 일 없다.’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언니는 죽을병이 아니고 저는 투석이라는 최악의 상황인데 어떻게 안 하냐, 언니와 나는 차원이 다르다, 나는 목숨 걸고 해야 한다, 하면서 이렇게 이해를 시키려 합니다. 도와달라고 협조를 구할 겁니다.

 

만성신부전증 관련 칼럼 더 보기

 

Comment 9
Write CommentLIST
  1. 서정희2016.8.29 PM 15:08

    언니는 실패하셨군요.

    1. 황성수힐링스쿨2016.8.30 AM 09:12

      현미채식은 꾸준히 해야하는 것 입니다. 잠깐동안만 하고 다시 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돌아간다면 건강 역시 다시 나빠지게 되어있습니다.

  2. 정미경2017.1.17 AM 09:21

    안녕허세요? 원장님..
    64년생 주부입니다.
    20대부터 신석증으로 인해 오른쪽 콩팥기능이 20% 미만으로 지금도 돌이 있습니다.
    다행히 왼쪽이 건강하지만 어떤땐 왼쪽에도 돌이 생겨서 수술날짜까지 잡았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갱년기 오면서 혈압조절에 어려움이 생기고 빈혈에 2년전엔 마일드한 스트록으로 뇌경색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 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한국에 갈때마다 비뇨기과에서 쇄석기로 돌을 치료를 해왔습니다. 종검을 해도 미세 혈뇨가 항상 있었고 얼마전엔 콜라색처럼 혈뇨가 보였다가 또 어제 2틀간 보이고 오늘은 덜 심하게 나오네요.
    일단 여기 병원에서 검사를 마치고 결과 기다리는 중에 있습니다.
    저역시 기능이 더 나빠져 신부전증으로 가지 않기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가끔 영상 강의 통해 도움받다가 혹시 저에게 희망을 주실 수도 있을거 같아서 연락드렸습니다.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밤에 보통 2~3 번 소변으로 잠을 제대로 못잘 장도로 불편한 것도 문제입니다.
    그럼…좋은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7.1.24 AM 08:55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먼저, 돌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서 그걸 해결해야 합니다.

      돌 이외에 다른 병이 있는지도 확인해서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고혈압이 있다면 긴장을 풀면 안 됩니다. 고혈압은 신장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질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방식으로 질문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국에 오실 때 진료받으러 오시면 좋겠습니다.

  3. 정미경2017.1.24 AM 09:23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나가면 어느병원으로 가야 하나요?
    아님 어느 곳으로요?
    연락처와 장소를 보내주시면 나중에 한국가면 뵙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기서 검사결과에 따라 하는데 까지 하려고요…
    감사합니다 박사님..

    1. 황성수힐링스쿨2017.1.26 AM 09:05

      한국 오시면,
      여기 번호로 전화주셔서 방문 날짜 및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TEL. (02)535-7626

  4. 강추자2017.2.4 AM 04:56

    오늘 송금했습니다.

    뉴욕에서 참가하는데 인천공항 도착시간이 3/16일 오후 4:20입니다.
    이날(16일) 저녁늦게 힐링스쿨에 도착해서 숙박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미안하게 생각하지만 인천공항에서 전주까지 고속버스 시간표좀 보내주시고
    전주고속버스 터미날에서 힐링스쿨 택시로 갈수 있는지요? 그리고 대충 거리와 요금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뉴룍에서

    강추자

    1. 박경수2017.2.8 PM 13:32

      지나가다 글 남깁니다.
      인천공항에서 전주터미널로 가시려면,
      인천공항 2A 버스정류장에서 303번 좌석버스를 타고 인천종합터미널로 가신 뒤(약 1시간 소요),
      오후 5시 40분(일반), 6시 40분(우등), 7시 50분(우등), 10시 10분(심야우등)에 출발하는 버스를 이용해 전주터미널로 가시면 됩니다(약 3시간 소요).
      전주터미널에서 진안고원치유숲(또는, 진안에코에듀센터)까지 택시를 이용하시면, 35,000~40,000원 정도 요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5. 강추자2017.2.8 PM 22:53

    박경수님
    친절한 안내 감사합니다.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