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생성 장치에 유전적 이상이 있으면 채식을 해도 수치가 높습니다
반드시 약을 쓰고 동물성식품을 금해야 합니다
유전적인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약은 당연히 써야 하며 음식도 가려서 먹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는 동물성식품을 먹는 사람에게서 높게 나옵니다. 채식하는 사람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지 않습니다. 그런데 동물성식품을 안 먹는데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 있습니다.
채식을 해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은 몸에 유전적인 이상이 있다는 뜻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사람의 몸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입니다. 몸에서 만들어지기도 하고, 동물성식품에도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은 몸에서 필요한 만큼 적당한 양이 만들어집니다. 동물성식품을 일체 안 먹었을 때 나오는 수치가 정상수치입니다.
그런데 완전 채식을 하는데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몸에서 유전적으로, 병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많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몸에서 필요한 만큼 만들어집니다. 필요한 만큼 생성된 후에는 만드는 장치의 신호가 꺼집니다.
만들어진 콜레스테롤이 소모되어 수치가 내려가면 또 생성됩니다. 이런 원리로 항상 일정 수준을 유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신호 장치가 고장 나면 수치가 높은데도 계속 생성됩니다. 이것은 유전적인 이상입니다. 이는 부모와 자식 간에 유전이 됩니다. 이는 이상을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자기 힘으로 고칠 수 없습니다.
콜레스테롤 생성을 적게 하는 약을 쓰되, 반드시 채식도 지속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콜레스테롤을 적게 만드는 약을 반드시 써야 합니다. 자기 힘으로 노력해도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채식을 하면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지 않습니다. 그런데 유전적 이상을 가진 사람에게는 예외적으로 높습니다. 이런 경우 약을 써야 하며, 동시에 채식도 반드시 계속해야 합니다.
유전적인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약은 당연히 써야 하며 음식도 가려서 먹어야 합니다.
약을 쓴다고 콜레스테롤이 든 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을 안 먹어도 수치가 높은데,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까지 먹는다면 수치는 더 올라갑니다.
콜레스테롤이 든 음식도 먹고 약도 먹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약도 써야 하지만 반드시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든 동물성식품을 일체 먹지 않아야 합니다.
항상 쉽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대 여성입니다. 폐경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적이었는데 폐경후 총콜레수테롤 260중 LDL이 173이나 됩니다. 주로 채식위주로 식사를 하는데 높은 수치때문에 한달전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소인지 궁금합니다.
유전적인 원인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러므로 한 달에 한 번씩 콜레스테롤 수치검사를 하면서 약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동물성식품을 일체 금해야 합니다.
황성수
박사님 갑상선 저하증이나 항진증도 현미채식하면 좋아지나요
저는 갑상선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을 현미식물식으로 치료해 본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현미식물식은 몸 전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비록 갑상선이상에 직접적인 효과는 없을지라도 다른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혈압이보통150에105입니다신장기능도40프로밖에남지않아고요힐링스쿨에갈수있으까요
입학이 가능하고 또 힐링스쿨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만성콩팥병은 심각한 질병임을 잊으면 안 됩니다. 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황성수
저는혈압이150에105신장기능이40만남아있습니다너무무서워미치겠습니다힝링스쿨에갈수있을가요
건강이 안 좋아져서 많이 심란하시겠습니다. 힐링스쿨 신청 전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상담 예약 후 한 번 방문해주세요. Tel. 02-535-7626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박사님 강의를 관심있게 듣다가 올 여름 잠깐 한국에 나왔는데, 제가 다시 출국하기전 부모님과 함께 힐링스쿨에 들어가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 모두 고혈압 약을 20년가까이 먹어오셨고 연세는 81세, 71세이십니다. 아버지는 쓸개도 떼내셨고 황반변성, 전립선으로 고생하고 계시며, 혈압약을 드셔도 잘 조절되지 않으십니다. 어머니는 혈압약으로 혈압이 잘 조절되는 것 같지만, 혈압약만 드시면 다리가 붓고 단단해집니다. 지금 한달여동안 혈압약을 끊으시고 계신데 다리가 붓지 않아 좋아하시지만, 요 몇일 혈압이 150까지 올라 다시 약을 드셔야되나 걱정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는 다시 혈압약을 먹는 생활로 돌아갈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의미로 힐링스쿨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힐링스쿨 참가전 혈압약을 다시 드셔야 할까요?
고혈압약은 혈압수치에 따라 먹기도 하고 먹지 않기도 합니다. 수치가 높으면 드시고 낮으면 안 드셔야 합니다. 식습관을 고쳐서 혈압이 내려가게 해 놓고 혈압약을 끊어야 합니다.
힐링스쿨에 관심이 있으면 예약하시고 방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전화 02-535-7546입니다.
안녕하세요, 박사님.
고혈압 관련해서 문의드려요.
제가 평소 혈압이 150/100 정도이고
음식조절을 하면 130초반까지 수축기 혈압은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완기 혈압이 조절이 안됩니다.
(일전에 3주간 현미채식만 했는데도 이완기 혈압은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완벽한 현미채식은 못하고 있으나
노력하구 있구요.
혹시 이완기혈압이 수축기 혈압 높은 것보다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꾸준한 현미채식으로 낮출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혈압은 쉽게 내려갑니다.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이 둘 다 내려가는데 둘 중 어느 것이 더 크게, 먼저 내려가는 차이는 있으나 나중에는 둘 다 바람직한 수치로 내려갑니다. 다만 고혈압이 오래된 것이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아서 생긴 고혈압은 현미채식만 해서는 안 되고 콜레스테롤 약도 써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혈압이 정상이 될 때까지 수년이 걸리는 수도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혈압이 올라갑니다.
갑상선도 휠링센터에가서 하면 좋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