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의 비만칼럼] 살이 찌지 않으면서 먹을 만한 간식

 

토마토나 오이 등 열매채소나 사과, 배 등 달지 않은 과일이 간식으로는 더 낫습니다
그러나 살이 찌지 않는 간식은 없습니다

건포도, 곶감 등 말린 과일은 칼로리가 높아 조심해야

살을 뺄 때 걸림돌은 간식입니다. 그래서 군살을 뺄 때 먹을 만한 간식을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간식은 다 살이 찝니다. 어떤 것은 어느 정도 먹어도 크게 군살이 생기지 않는 간식이 있지만, 조금만 먹어도 군살이 잘 생기는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기가 많은 간식은 어느 정도 먹어도 군살이 잘 안 생깁니다. 예를 들면, 열매채소입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나 오이를 들 수 있습니다. 열매채소는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간식으로서는 상당히 좋습니다. 또, 당근도 상당히 좋습니다. 그 외에 많이 달지 않은 과일도 좋은 간식에 속합니다. 예를 들면 사과, 배, 귤, 감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과일 중에서 건포도나 곶감 같이 말린 과일들은 부피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감자, 고구마는 간식이 아닌 식사 대용으로

반면에 간식으로 감자, 고구마를 먹으면 군살이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쌀보다는 칼로리가 적지만 과일, 당근, 오이, 토마토 등에 비해서 칼로리가 꽤 높습니다. 감자, 고구마를 밥 대용으로 먹을 정도로 칼로리가 꽤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간식으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는 고소해서 많이 먹게 되는데, 부피보다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칼로리가 쌀보다 두 배 정도 높아서 군살을 빼야 하는 분은 간식으로 견과류는 절대 먹어선 안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