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리포트 다이어트 힐링스쿨 20기]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현미 채식

현미 채식은 어렵지 않게 유지 할 수 있는 군살이 빠지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현미, 채소, 과일에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스쿨로 진행됐던 힐링스쿨 20기

 

이번 힐링스쿨 20기는 특별히 다이어트스쿨로 해봤습니다.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과 많은 비용을 들입니다마는 성공한 사람들은 저는 별로 못 봤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것은 바람직한 정도로 체중을 줄여서 적어도 5년 이상은 유지를 해야 하는데 이는 암 치료보다도 더 어렵습니다.

 

 

평균 1주일에 1kg 감량

 

저는 현미 채식을 해보니까 별로 힘들이지 않고, 별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지속 가능하게 체중을 아주 쉽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요즘 다이어트에 많은 비용을 들이고 시간을 쏟고, 그렇게 하면서도 실패한 사람들이 참 많은데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현미 채식을 하면 아주 쉽게 될 텐데 라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내서 이번 힐링스쿨에는 다이어트하는 분들 위주로 해봤습니다.

아직 많이 안 알려져서 그런지 이번에는 열 분이 참여하셨는데 비만과 함께 고혈압이 있는 분이 한 분 계셨고 나머지 분들은 고혈압이나 당뇨가 없으면서 비만 때문에 오셨습니다. 어떤 분은 100kg에 가까운 체중으로 왔습니다. 네 번 힐링스쿨에 오시지만 사실 기간은 3주입니다. 3주 동안에 대부분 일주일에 1kg 정도 체중을 빼셨는데 그중에 가장 많이 뺀 사람은 3주에 5kg을 뺐습니다.

 

 

유지가 힘들고 반복되는 요요현상으로 힘들기만 했던 다이어트

 

일주일에 1kg 또는 그 이상 뺀 사람들의 공통된 얘기가 뭐냐 하면 과거에는 굉장히 힘들게 지속 불가능한 상태로 언제 이게 끝나느냐 하는 정도로 힘들게 체중을 뺐는데 그렇게 빼고도 곧 돌아서서 요요현상 때문에 원상태로 아니면 그 이상의 체중이 늘고 이랬다는 얘기를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비슷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미 채식을 하니 크게 힘 안 들이면서 체중을 쉽게 뺐다. 참 신기하다. 이런 얘기를 합니다. 물론 과거에 먹던 것 다 먹고 또 먹고 싶은 만큼 배불리 그렇게 먹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참고 그렇게 했지만, 이것은 얼마든지 오랫동안, 수년 동안 아니면 평생 할 만큼, 견딜만한 그런 상태로 하면서 체중을 뺐습니다. 일주일에 1kg 하니까 얼마 안 돼 보이십니까? 일주일에 1kg씩 1년을 하면 52kg이나 빠집니다. 물론 체중이 이렇게 계속 감소하지는 않지만, 일주일에 1kg씩 빼면 아주 성공한 겁니다. 현미 채식은 요요현상이 없습니다. 현미 채식은 배불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그리고 군살이 빠지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힐링스쿨 다이어트스쿨, 어렵지 않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번 힐링스쿨 다이어트스쿨을 하면서 앞으로 정기적으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찾는 분들이 어느 정도 될지 아직 모르기 때문에 3개월에 한번, 1분기에 한 번 정도로 해볼까 하는 생각입니다. 혹시 관심 있는 분들 저희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와 확인해 보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 이렇게 드시면 고혈압이나 당뇨 이런 병들이 잘 낫습니다. 더불어서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께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 현미, 채소, 과일에 관심을 가져보십시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