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역류성 식도염도 현미채식으로 좋아 집니다

위산의 영향으로 생기는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위산분비가 적게 되는 현미, 채소, 과일 등의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좋아집니다

위염= 위산에 의해 위벽이 허는 것,
역류성 식도염= 음식물이 식도로 올라와 위산에 의해 식도에 염증이 일어나는 것

현미 채식을 하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도 잘 낫습니다. 위염이라 하는 것은 위의 염산, 즉 위산에 의해서 위벽이 허는 것을 말하는 것이고,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은 위 속에 있는 음식물이 거꾸로 식도 쪽으로 올라가서 음식물에 들어있던 위산에 의해 식도에 염증을 일어나 허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이러한 병들이 매우 많아져, 현대의학에서는 음식을 먹고 음식물이 식도로 올라가지 않도록 바로 눕지 말고 앉아있으라고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위산을 많이 분비하게 하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동물성 식품

하지만 위염, 식도염은 음식의 종류를 가려 먹으면 낫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물이 위에 들어가면 그것이 어떤 내용이냐에 따라 위산이 많이 분비되기도 하고 적게 분비되기도 합니다. 위산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펩신이라는 효소를 활성화합니다. 위산이 없으면 펩신이 활성화되지 않아 단백질이 잘 분해되지 않고, 소화되지 않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으면 위산이 많이 나오는데, 즉,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많이 먹으면 위산이 많이 나와 그에 따라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생길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반면에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어 위산이 적게 나와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이 낫는 사례가 아주 많습니다.

현미 채식과 더불어 싱겁게 먹는 것도 중요

위가 헌다는 것은 위산뿐만 아니라 소금의 영향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싱겁게 먹으면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 치료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모든 종류의 동물성 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한번 드셔 보시고 또, 싱겁게 드시면 어렵지 않게 나을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