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식물식을 해서 추위 타는 것은 수족냉증과는 다릅니다

춥지만 건강한 현미식물식, 혈관이 좁아져 생기는 수족냉증

현미식물식을 하면 추위를 탑니다. 그 대신 더위를 잘 안 탑니다.

현미식물식 하면 추위 타는 이유

여러분, 추위 타는 것이 나을까요? 더위 타는 것이 나을까요?

더위 타는 것보다는 추위 타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추위를 타면 옷을 껴입으면 됩니다. 하지만 더위를 탄다고 해서 옷을 다 벗고 다닐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추위를 타는 게 낫습니다.

추위를 탄다는 말은 몸에 비계가 적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비계가 적으니까 열 발산을 많이 합니다. 단열재가 얇은 상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 몸은 칼로리가 소모되면서 열이 납니다. 그런데 현미식물식을 하면 에너지 소모가 적습니다. 음식을 배불리 먹어도 실제로 섭취한 칼로리의 양은 적다 보니 열 생산이 적게 됩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면 추위 타는 이유를 정리하면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열 생산이 적은 것, 또 하나는 열 발산이 많이 되는 것입니다.

추위는 타지만, 길어지는 수명

추위를 타는 것은 오히려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음식의 양을 적게 먹기 때문에 몸에 노폐물 생산이 적습니다.

음식물이 산화되는 과정에서 산소가 소모됩니다. 그런데 산화, 연소시킬 음식물의 양이 적다 보니 산소 소모량도 적습니다. 즉, 활성산소가 적게 생산되는 것입니다. 노폐물이 적고 활성산소가 적게 생산된다는 것은 몸이 그만큼 덜 상한다는 것입니다.

실제 동물실험에서도 확인된 내용입니다. 마음껏 사료를 먹게 하는 동물과 사료 섭취량을 많이 제한한 동물의 수명이 다릅니다. 음식을 적게 먹도록 한 동물의 수명이 훨씬 더 길어졌습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면 음식의 부피는 크지만 실제로 먹은 양은 적습니다. 추위는 타겠지만, 수명은 훨씬 더 길어지는 것입니다.

혈관이 좁으면 잘 생기는 수족냉증

현미식물식을 해서 추위 타는 것은 수족냉증과는 다릅니다. 수족냉증은 몸의 다른 부분은 따뜻한데, 손발만 찬 것을 말합니다.

우리 몸의 따뜻한 피가 심장을 출발해서 손발까지 가는 거리가 멉니다. 그래서 다른 곳보다도 혈액이 오는 과정이 긴데, 그 과정에서 혈액이 식어버립니다. 그래서 손발이 찹니다.

만약에 혈관이 좁아져 있다면 따뜻한 피가 손발에 더 적게 갑니다. 그러니까 손발이 찬 것은 당연한 것 아닙니까? 손발에는 손가락, 발가락이 있습니다. 가락은 열 발산이 많이 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수족냉증이 잘 생기는 것입니다.

수족냉증은 고혈압이나 당뇨, 비만, 과지혈증(고지혈증) 등의 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손발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혈관의 기름때를 벗기는 현미, 채소, 과일

혈관이 좁아서 생기는 수족냉증은 동맥 청소만 하면 해결됩니다. 동맥 청소를 한다는 말은 동맥에 끼어있는 기름때를 벗긴다는 뜻입니다.

그 방법은 바로 현미, 채소, 과일만 먹고 기름때를 만드는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추위를 타지만 수족냉증은 낫게 됩니다.

겨울에 현미식물식을 하면서 몸이 추위를 탈 때는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 현미식물식이라고 해서 늘 찬 음식을 먹는 것은 아닙니다. 식물성 식품이지만 조금 따뜻하게 해서 국물 있는 걸 드시면 되고, 따뜻한 물도 마시면 되는 것 아닙니까?

추울 때는 옷도 좀 껴입으면 됩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면서 추위는 좀 탈지 모르지만, 여러 가지 질병도 치료할 수 있고 훨씬 더 오래 살 수 있는 장수의 비결입니다. 옷을 얇게 입고는 몸에 열이 후끈하게 나도록 동물성 식품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