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를 먹는 것과 백미와 미강을 섞어 먹는 것

껍질 벗기지 않은 현미를 씹어 먹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아

백미에 쌀겨를 섞어 먹으면 백미보다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미를 먹는 것보다는 나쁩니다.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현미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현미를 먹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백미에 쌀겨를 섞어서 먹으면 현미를 먹는 것과 효과가 같지 않나?’ 이렇게 생각하곤 합니다.

 

현미로 먹어야만 얻을 수 있는 이점들

 

쌀겨란 현미의 속껍질과 씨눈을 벗긴 가루를 말합니다. 쌀겨는 다른 말로 미강이라고도 합니다. 쌀의 속껍질을 왕겨라고 하고요. 속껍질을 겨라고 합니다. 쌀의 겉껍질만 벗긴 것이 현미입니다.

 

속껍질과 쌀눈을 벗긴 것이 백미입니다. 그러니까 현미는 백미 더하기 쌀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씨눈에는 기름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도 들어있습니다. 속껍질에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속껍질은 거칠고 질긴 특성이 있습니다. 오래 씹어야 하며 특별한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속껍질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부드럽고 먹기 편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현미를 싫어합니다. 현미가 좋다는 것은 아는데도 먹기 싫어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백미에 쌀겨를 더하면 현미의 성분과 같아집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먹어도 현미를 먹는 것과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현미는 백미와 속껍질이 붙어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씹으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리고 씹는다는 행위는 사람에게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첫째, 구강이 건강해집니다. 이와 잇몸이 좋아집니다. 현미를 씹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오래 씹으면 침이 많이 나옵니다. 그 결과 많이 먹지 않아도 배가 부릅니다. 만족스럽게 먹어도 실제로 먹는 양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백미에 쌀겨(미강)를 섞어서 먹으면 아주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먹기가 편합니다. 많이 씹지 않게 되며 많이 먹게 됩니다.

 

미강은 섬유질이 부서진 상태

 

그리고 쌀눈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기름은 잘 상하죠. 그래서 쌀겨는 상하기가 쉽습니다. 현미에도 쌀눈이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속껍질에 싸여있기 때문에 쌀겨만큼 빨리 상하지는 않습니다.

 

또 속껍질을 갈아서 미강으로 만들면 섬유질이 잘게 부서져 버립니다. 섬유질은 어느 정도 길이가 있어야 역할을 합니다.

 

잘게 부서지면 씹을 거리도 없으며, 물을 붙잡는 성질도 크게 줄어듭니다. 속껍질은 있는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그리 좋지 않습니다.

 

현미를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백미를 먹는 것은 가장 나쁩니다. 백미에 쌀겨를 섞어 먹으면 백미보다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미를 먹는 것보다는 나쁩니다.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