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으로 시작된 고혈압과 당뇨, 점점 나빠지는 건강

현미채식으로 10년 먹던 혈압, 당뇨약 끊고 고관절 통증도 사라져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채식의 효과입니다. 채식이 이렇게 기적을 일으킨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 강00 (70세, 고혈압, 당뇨, 비만)

Q. 황성수힐링스쿨에 참여한 이유는?

10년 전부터 비만이 생기면서 고혈압과 당뇨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몸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힐링스쿨에 한 번 참석한 적이 있는데, 그땐 사정이 생겨서 중간에 퇴소를 했습니다. 이번에 다시 참가했습니다.

Q.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바라던 목표는?

목표는 고혈압약과 당뇨약을 끊고 비만을 고치는 것이었습니다.

Q. 프로그램을 마친 현재 결과는?

2주 동안 현미채식을 했습니다. 5일 만에 고혈압약, 당뇨약을 모두 끊었습니다. 12일 만에 체중이 6.1kg 줄었습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데다가 고관절 통증이 있어서 숨차고 계단을 오르기도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높은 곳도 가볍게 올라갑니다. 고관절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Q. 프로그램 기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채식의 효과입니다. 채식이 이렇게 기적을 일으킨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이전에는 치즈, 햄버거, 피자 등을 자주 먹었습니다. 별 것 아닌 거 같은데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는 것이 내 몸에 큰 영향을 미침을 깨달았습니다.

Q. 마치는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결과에 크게 만족합니다. 무엇보다 저의 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젠 의사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나 스스로 수치들을 살필 수 있습니다. 내 몸을 어떻게 관리해나갈지 알게 되니 반은 의사가 된 것 같습니다.

제 자녀 중 의사가 두 명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현미채식을 받아들여서 환자들에게 이야기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힐링스쿨도 소개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