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질 좋은 현미, 채소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
생현미식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좋은 농산물입니다. 영양분이 많은 농산물, 맛있는 것을 사야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유기농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생현미식물식은 간단합니다. 준비가 간단하고 먹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치아 상태에 따라 쌀 불리기
이만 튼튼하다면 얼마든지 생현미를 먹고 채소를 먹고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내가 생현미식물식을 해보겠다는 다짐입니다.
평소에 쌀이 아닌 밥을 먹었고, 채소도 양념 같은 것을 해서 먹었다면 처음엔 낯설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해보면 오히려 더 자연스럽고 맛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저에게 직접 오기 어려운 해외에 계시는 분들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쌀은 자신의 치아 조건에 맞춰 적당하게 불립니다. 치아가 건강하다면 딱딱하게 드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물이 그만큼 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좋은 농산물로 해야
그리고 채소를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현미나 채소, 과일은 잘 기른 것이어야 합니다. 잘 기르면 맛있습니다. 하지만 대량 생산, 관행농법으로 자란 것들은 싱겁고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생현미식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좋은 농산물입니다. 영양분이 많은 농산물, 맛있는 것을 사야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유기농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하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생현미식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한 번 해보십시오.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안녕하세요.
55세 남성인데 평소 고혈압 당뇨약을 먹다가 탄수화물을 줄여서 약을 끊었습니다만 우연히 동막경화를 발견했습니다. 경동맥 40프로정도 막힌것으로 보여 당장 고기유제품을 끊고 현미생식을 한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혈압이 평소 130/90 정도 였는데 현미생식 3일만에 102/65 정도대로 유지되고있습니다.
궁금한것이 동맥경화가 있는데 저정도 저혈압은 위험하지않은지요? 소금섭취를 조금해야하는지요.
중성지방은 희안하게 현미생식 5일후 피검사에서 일주일전 피검사에 비해 오히려 30 이 상승했습니다 (일주일전 중성지방 75->일주일수 현미생식후105) 참고로 현재 HDL 60 , LDL 100, 중성지방은 105입니다.
7월에 캠프도 참여하려고합니다만 그전에 동맥경화가 저혈압을 동반하는것과 중성지방수치 일시적상승이 걱정되어 여쭈어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혈압이 생기는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혈, 저나트륨혈증, 혈압약 복용 등입니다. 빈별이 있는지는 혈액검사를 해 보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헤모글로빈의 정상수치는 14.0입니다. 저나트륨혈증은 혈액 속에 나트륨이 부족할 때인데 병이 없는 사람에게는 잘 생기지 않습니다. 소금을 먹지 않아도 음식만 먹으면 그 음식속에 들어 있는 나트륨으로 충분합니다. 설사를 한다든지, 음식을 먹지 못하면 저나트륨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쓰는 사람이 현미식물식을 하면 저혈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혈압약을 끊으면 해결됩니다. 이상과 같은 경우의 저혈은 속히 해결해야 할 대상들입니다.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경우에 현미식물식을 하면 저혈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혈관이 충분히 넓다는 증거이므로 걱정할 것이 없고 오히려 좋아해야 합니다.
중성지방은 체중과 관계가 있습니다만 혈당이 높아도 중성지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먹던 당뇨약을 귾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고 그러면 중성지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수치 105는 걱정할 수치가 아닙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면서 정기적으로 혈액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치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