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후기] 해외에 계신 분들을 위한 현미채식 가이드

신선하고 질 좋은 현미, 채소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

생현미식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좋은 농산물입니다. 영양분이 많은 농산물, 맛있는 것을 사야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유기농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생현미식물식은 간단합니다. 준비가 간단하고 먹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치아 상태에 따라 쌀 불리기

 

이만 튼튼하다면 얼마든지 생현미를 먹고 채소를 먹고 과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내가 생현미식물식을 해보겠다는 다짐입니다.

 

평소에 쌀이 아닌 밥을 먹었고, 채소도 양념 같은 것을 해서 먹었다면 처음엔 낯설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해보면 오히려 더 자연스럽고 맛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저에게 직접 오기 어려운 해외에 계시는 분들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쌀은 자신의 치아 조건에 맞춰 적당하게 불립니다. 치아가 건강하다면 딱딱하게 드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물이 그만큼 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좋은 농산물로 해야

 

그리고 채소를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현미나 채소, 과일은 잘 기른 것이어야 합니다. 잘 기르면 맛있습니다. 하지만 대량 생산, 관행농법으로 자란 것들은 싱겁고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생현미식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좋은 농산물입니다. 영양분이 많은 농산물, 맛있는 것을 사야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유기농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하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생현미식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한 번 해보십시오.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정성현2018.3.28 PM 16:29

    안녕하세요.
    55세 남성인데 평소 고혈압 당뇨약을 먹다가 탄수화물을 줄여서 약을 끊었습니다만 우연히 동막경화를 발견했습니다. 경동맥 40프로정도 막힌것으로 보여 당장 고기유제품을 끊고 현미생식을 한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혈압이 평소 130/90 정도 였는데 현미생식 3일만에 102/65 정도대로 유지되고있습니다.
    궁금한것이 동맥경화가 있는데 저정도 저혈압은 위험하지않은지요? 소금섭취를 조금해야하는지요.
    중성지방은 희안하게 현미생식 5일후 피검사에서 일주일전 피검사에 비해 오히려 30 이 상승했습니다 (일주일전 중성지방 75->일주일수 현미생식후105) 참고로 현재 HDL 60 , LDL 100, 중성지방은 105입니다.
    7월에 캠프도 참여하려고합니다만 그전에 동맥경화가 저혈압을 동반하는것과 중성지방수치 일시적상승이 걱정되어 여쭈어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1. 황성수힐링스쿨2018.4.3 AM 08:15

      저혈압이 생기는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혈, 저나트륨혈증, 혈압약 복용 등입니다. 빈별이 있는지는 혈액검사를 해 보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헤모글로빈의 정상수치는 14.0입니다. 저나트륨혈증은 혈액 속에 나트륨이 부족할 때인데 병이 없는 사람에게는 잘 생기지 않습니다. 소금을 먹지 않아도 음식만 먹으면 그 음식속에 들어 있는 나트륨으로 충분합니다. 설사를 한다든지, 음식을 먹지 못하면 저나트륨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쓰는 사람이 현미식물식을 하면 저혈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혈압약을 끊으면 해결됩니다. 이상과 같은 경우의 저혈은 속히 해결해야 할 대상들입니다.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경우에 현미식물식을 하면 저혈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혈관이 충분히 넓다는 증거이므로 걱정할 것이 없고 오히려 좋아해야 합니다.

      중성지방은 체중과 관계가 있습니다만 혈당이 높아도 중성지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먹던 당뇨약을 귾으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고 그러면 중성지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수치 105는 걱정할 수치가 아닙니다. 현미식물식을 하면서 정기적으로 혈액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치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