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뒤에 숨은 고혈압

힐링스테이
작성자
이고은
작성일
2015-10-26 13:51
조회
178
저는 Healing Stay에 비만을 치료하러 왔는데 매일 혈압을 재보다가 혈압수치도 높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현미 채식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살을 뺄수 있느지를 알았으며 곡식을 먹지 않고 채소, 과일만 먹으니 2주일만에 7.0kg이 빠졌고 몸이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저는 체력이 많이 약해서 원래 감기도 잘들고 생리통도 조금 심한편이었는데 현미채식을 (과일,야채)하면서 몸이 건강해 지는것 같습니다.
원래는 감기가 아주 쉽게 걸려서 한두달은 기본적으로 아팠는데 이번엔 추운 청태산을 아주 어렵게 올라 내려왔을 때 감기 기운이 하루 있다가 금방 좋아져서 놀랐습니다. 피부도 좋아졌고 생리통도 많이 줄었습니다. 몸도 많이 가벼워져서 운동할 때도 좀더 가뿐했던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혈압도 많이 내려와서 정상수치로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살은 빼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지식이 생겨서 좋습니다.
소감 :
처음에는 Stay를 들어온게 엄마의 강요로 와서 엄청 힘들었습니다.
단지 살을 빼고 싶었었고 저의 방식대로 하고 싶었기 때문에 좀 답답했어요, 하지만 강의를 듣고 건강에 대해서 배우니까 체중이 단지 외모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가 건강에 관심이 없었다는게 부끄러워졌습니다. 혈압이 높은 것도 모르고 지내다가 Stay를 통해서 고혈압 고치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감사하게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의 몸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힘들어도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약에 의존하지 말고 나의 몸을 알면 내가 고칠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제 주위에는 젊은대도 불구하고 아픈 사람들이 많은데 제가 배운 것을 알려주고 싶고 …
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싶어졌습니다. 2주 동안 단체생활이 힘들었지만 저에게는 좋은 배움의 시간이였습니다.
전체 0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