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의 병, 치매] 치매의 원인은 동맥경화증이다 –2

현대의학이 치매의 원인이 동맥경화증이라고 의심하지 않는 것은
동맥경화증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기준 수치가 잘못됐기 때문이다

치매의 원인은 동맥경화증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조금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왜 생기는지 모르고 그래서 예방,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동맥경화증이라는 것은 동맥, 그러니까 혈관에 기름때가 껴서 좁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이런 현상이 생기는데 제가 동맥경화증이 치매의 원인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이렇습니다.

첫째, 동맥경화증을 만드는 병이 있을 때 치매가 잘 동반됩니다. 예를 들면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이런 세 가지 병이 있을 대 치매가 잘 생깁니다.

둘째, 동맥경화증이 있어서 잘 생기는 병이 있는데 그런 병들과 치매는 잘 동반됩니다. 예를 들면 고혈압, 뇌경색이나 뇌출혈과 같은 혈관병과 파킨슨병도 동맥경화증 때문에 생기는데 파킨슨병이 있을 대 치매도 잘 생깁니다.

셋째, 동맥경화증을 잘 만드는 음식을 자주 먹는, 즐겨 먹는 사람이 치매에 잘 걸립니다. 바로 동물성 식품입니다. 육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높아집니다.

넷째, 동맥경화증을 치료해주는, 안 생기게 하는 식습관을 가진 사람, 즉 식물성 식품만 먹는 사람은 치매에 잘 안 걸립니다.

다섯째, 동맥경화증을 치료해주는 약이 콜레스테롤을 내려가게 하는 약인데 콜레스테롤 강하제를 쓰면 치매증세가 많이 좋아지고 예방이 됩니다.

이런 다섯까지 정도의 근거들로 동맥경화증이 치매의 원인이라고 얘기를 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또 보조적인 추가 증거가 있습니다. 혈압이 떨어졌을 때, 혈압이 떨어져 쇼크가 됐을 때 치매와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저산소증과 같은 피가 적게 가는 것과 동일한 상태가 됐을 때 치매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과거보다 고혈압약을 많이 쓰고 있는데 고혈압약을 많이 쓴 이후로 치매증상이 많이 증가된 걸로 봐서 혈압을 떨어뜨리는 것, 다시 말하면 뇌로 적게 가게 하는 것이 치매의 원인인데 그것이 바로 동맥경화증입니다. 혈관이 좁아져서 피가 적게 가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동맥경화증이 치매의 원인이라고 얘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치매 치료에 의사들은 혈행 개선제, 피가 잘 통하도록 하는 약들을 씁니다. 그런 걸로 봐서 치매는 피가 잘 안 가서 생기는 병이고 치매의 원인으로 동맥경화증이 확실해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현대의학은 동맥경화증이라고 의심하지 않고, 치매의 원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동맥경화증을 만드는 콜레스테롤의 기준치를 잘못 정해놨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이라는 것은 사람 몸에서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을 일절 안 먹고 사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있겠습니까? 대부분 다 먹는데 어느 정도 먹으면서 아직 치매가 없는 사람들은 괜찮다고 그것을 기준으로 삼으니까 콜레스테롤이 조금 높은 상태인데도 정상으로 생각합니다. 치매는 음식을 가리면, 동맥경화증을 억제해주고 예방하면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