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에게도 녹즙은 좋지 않을까?

채소를 즙으로 먹으면 몸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치아나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채소를 있는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즙을 마시는 사람들이 요즘 많이 늘어났습니다. 녹즙을 찾는 사람이 많다 보니 관련 업체들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명 식품 업체들도 제조 중이고, 녹즙을 판매하는 가게도 많습니다.

채소를 즙으로 먹으면 치아 및 소화 기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채소를 직접 먹는 것보다 즙으로 먹으면 훨씬 편합니다. 채소는 기본적으로 쓴맛입니다. 쓴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빨리 먹으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채소를 씹어 먹으면 그 쓴맛을 오래 느껴야 합니다. 그래서 채소를 먹을 때는 보통 빨리 삼켜버리려고 합니다. 채소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기가 싫으므로 편하게 먹으려고 즙을 이용합니다. 채소를 즙으로 먹을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채소를 그냥 먹으면 오래 씹어서 먹게 됩니다. 오래 씹으면 치아와 잇몸이 튼튼해집니다. 또 음식을 오래 씹으면 우리 몸이 음식을 받아들일 준비를 합니다.

그런 준비 과정 없이 삼켜버리면 음식이 위로 바로 들어가 버립니다. 몸은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아서 여러 가지 혼란을 느낍니다. 그리고 음식을 잘 씹지 않으면 치아가 약해지기도 합니다.

채소를 과하게 먹으면 안 되는 분들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채소를 그냥 접시에 담으면 양이 꽤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즙으로 짜서 보면 양이 아주 적어 보입니다.

이것으로 충분할까? 싶을 정도로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한 컵 가득하게 양을 짜서 많은 채소를 즙으로 만듭니다.

이렇게 많은 양을 짜면 채소의 양이 너무 많아집니다. 채소는 몸에 꼭 필요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채소를 즙으로 먹으면 지나치게 많이 먹게 됩니다. 몸에 이상이 없는 사람에게는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런데 채소를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의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신장 기능이 안 좋은 사람이 대표적인 예가 됩니다. 만성콩팥병이 있는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몇 가지 미네랄 성분이 올라가면 심장마비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에는 좋지 않은 성분들도 들어있습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속이 불편해집니다. 배가 아프거나 설사가 나고, 간에 많은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간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즙으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요즘 판매되는 녹즙에는 여러 가지가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잘 팔리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성분을 넣습니다.

예를 들면 달콤한 성분이나, 유산균처럼 몸에 좋다는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은 몸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 제품의 가격이 비싸집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즙으로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채소는 직접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러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몸이 많이 불편하거나 씹는 것이 불편한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녹즙을 드실 때는 앞에서 말씀드린 점들에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