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고기가 좋지 않다는데, 성장기인 청소년도 먹으면 안 되나요?

소아 청소년 당뇨, 성장기에 있다 해도 동물성식품을 완전히 끊어야 합니다
현미에 들어있는 단백질만으로도 아이들은 충분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도 당뇨 치료를 위해 동물성식품을 끊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을 먹지 않아도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성인의 경우 동물성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당뇨 치료에 이롭다는 것은 잘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동물성식품을 안 먹으면 성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질문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성장기에 있다 하더라도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아야 합니다. 보통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성장이 제대로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지식입니다.

사람이 성장하는 데에 있어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사람의 몸은 적은 양의 단백질로 필요한 만큼 충분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즉, 단백질은 성장에 적게 필요합니다.

아이들이 일생 중 가장 빨리 자라는 시기는 태어나서 돌이 될 때까지입니다. 그 시기에 아이들은 모유를 먹고 자랍니다. 모유만 충분히 먹으면 성장이 잘 안 되는 일은 절대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유에는 단백질이 7%밖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는 50% 정도 들어있고 현미에는 8% 들어있어 모유보다 많습니다.

소아 청소년 당뇨에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합니다.

당뇨병은 합병증을 불러오므로 무섭습니다. 합병증은 혈관합병증으로, 혈관에 기름때가 끼는 동맥경화증을 말합니다.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완전히 끊어야 합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는 혈관에 기름때가 끼게 만드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성인이나 소아 청소년 모두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지 않으면 당뇨 치료에 유리합니다. 합병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다 하여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어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은 현미를 충분히 먹고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하게 되면, 고기를 먹은 아이들만큼 적당하게 자랍니다. 단, 그렇게 하면 건강하고 적당하게 야위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소아 청소년 당뇨가 있을 때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아주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반면 동물성식품을 끊으면 당뇨가 낫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당뇨병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