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구체신염, 단백뇨만 막으면 된다?

단백뇨가 줄어도 해결되지 않는 염증, 음식을 바꿔야

콩팥에 혈액이 충분히 가게 하면서 염증을 치료하는 방법, 그것은 바로 음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만성콩팥병의 원인, 사구체신염

사구체신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많고요.

사구체신염은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잘 안 됩니다. 약을 먹지만 서서히 나빠집니다. 나빠지면 나중에 어떻게 됩니까? 만성콩팥병이 됩니다.

만성콩팥병은 아주 사람을 힘들게 하는 병입니다. 그게 심해지면 혈액투석을 받아야 합니다. 평생 병원에 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운 좋게 콩팥 이식을 받으면 다행이지만, 다행이라는 것은 모든 것이 다 해결됐다는 말은 아닙니다. 또 평생 약을 먹어야 합니다.

사구체신염은 만성콩팥병을 만드는 중요한 원인입니다. 사구체신염이 있으면 단백뇨가 나옵니다. 단백뇨가 나오면 콩팥이 망가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 치료해야 합니다.

단백뇨가 줄어도 사라지지 않는 염증

단백뇨를 치료하는 방법은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없습니다. 우선 눈에 덜 띄게 하는 방법은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바로 혈압약을 써서 혈압을 낮추는 것입니다. 혈압을 낮추려면 여과압, 그러니까 혈액으로 오줌을 만드는 압력을 줄이니까 단백질이 오줌으로 덜 빠지는 것입니다.

눈으로 봐서는 단백뇨가 줄어들지만, 안에 염증이 생기는 사구체신염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염증이 있으면 사구체가 망가집니다. 사구체라는 것은 체와 같은 것입니다. 필터와 같은 것입니다. 필터가 망가지니까 본래 빠지면 안 되는 것이 빠지는데, 그게 바로 단백질입니다.

우선 혈압약을 쓰면 배출되는 단백질은 줄어듭니다. 그러나 이게 해결된 것이 아닙니다. 사구체신염, 염증은 계속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든지 단백질이 안 나오게 해야 합니다.

사구체신염을 치료해서 단백질이 안 나오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그 방법은 약으로 안 됩니다. 음식을 바꿔야 합니다. 염증을 줄이면, 염증을 치료하면 사구체신염은 해결되는 것이고 단백질이 배출되는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거죠.

사구체신염과 단백뇨 해결 방법은 현미, 채소, 과일

염증을 없애는 치료 방법이 바로 음식입니다. 그게 바로 염증을 치료하는 성분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든 음식인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그것도 싱싱해야 합니다. 자연 상태의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반면에 동물성 식품을 먹게 되면 단백질을 많이 먹게 되고,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바로 염증이 됩니다. 단백질이 많이 든 식품이 바로 염증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알레르기 유발 식품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단백뇨가 있으면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이것을 별거 아니라고 그대로 두면 안 됩니다. 단백뇨가 있다고 본인이 느끼는 이상 증상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몸은 야금야금 많이 나빠지는데요. 그것도 다름 아닌 콩팥에 이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고혈압약으로 혈압을 낮추어서 사구체신염을 치료한다면 이것은 소탐대실, 작은 것을 탐하다가 오히려 큰 것을 놓치게 되는 셈입니다. 혈압약을 써버리면 콩팥으로 피가 적게 갑니다. 압력이 낮으니까요. 그러면 콩팥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 것입니다.

콩팥에 혈액도 충분히 가게 하면서 염증을 치료하는 방법, 그것은 바로 음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동물성 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많이 좋아집니다.

고혈압약을 먹으면서 현미, 채소, 과일 식사를 하면 혈압이 더 내려갑니다. 그러면 저혈압이 되면 큰일 나죠. 그래서 고혈압약을 끊도록 합니다. 그래도 단백뇨는 계속 줄어드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사구체신염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결 방법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게 바로 현미, 채소, 과일로 음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