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황금알] 먹어야 산다 – 황성수 박사님 출연(4월 21일)

어제(4월 21일) 밤 11시 방송된 MBN 황금알 ‘먹어야 산다.’ 편에 황성수 박사님이 출연하셨습니다.

우리 몸은 적정 수준의 탄수화물이 필요합니다. 그것도 가공하지 않은 자연 상태의 탄수화물이어야 합니다. 물론 우리 몸에 필요하다 해서, 좋다고 해서 과한 것 또한 좋지 않습니다.

MBN 황금알

 

MBN 황금알 보러가기

Comment 2
Write CommentLIST
  1. grace kim2014.5.8 AM 01:10

    안녕하십니까 ?
    뉴욕에 사는 그레이스 김입니다.
    제 남편이 17년째 당뇨환자입니다. 현재 나이는 52세입니다.
    당뇨약과 함께 혈압약, 콜레스트롤 약 등 정말 많은 약들을 복용하고 오히려 그 약들이 병을 낫게 하기보다 무기력해지는 것을 느꼈지만 끊을 수 없기에 계속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너무 갑자기 본 프로라서 타이틀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우연히 dvd로 황성수 박사님을 아주 잠깐 소개하는 것을 보았고 어떤 당뇨 환자가 현미와 채식으로 병 고치기 시작한다는 것을 짧게 보게 되었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 부부는 내일 당장부터 한 번 시작해 보자고 결심하고 그 다음 날부터 남편은 모든 약들을 다 끊고 현미와 채식을 하였습니다. 저희 두 부부는 정말 컨닝하지 않고 저희가 본 방송지식으로 100% 지켜서 현미와 채식을 시작하였고 지금 한 달하고 나흘째 되는 날입니다. 남편은 14파운드 이상의 살을 뺐습니다.
    그러던 중, 어제 처음으로 혈당 검사를 집에서 하였습니다.
    공복에 99 / 점심 식사 후(2시간 안에 운동하고) 185 / 저녁식사 후 (2시간 후) 201 이 나왔습니다.
    그 동안 현미와 채식을 잘하고 있던 남편 그리고 저는 이 결과에 정말 놀랐습니다. 저희는 정말 정상으로 나올 줄 알았습니다…..
    아직 세 달도 되지 않았지만 ….
    지금 저희 남편이 잘하고 있는 것인가요?
    앞으로 계속 꾸준히 하면 더 나아질 수 있겠지요 ?
    바다 건너 뉴욕 땅에 ,,, 어떻게 뛰어라도 가서 황 박사님을 만나 뵙고 여쭙고 싶지만 그렇게도 못하고 ,,,,
    너무너무 답답해서 이 곳에 들어와 두서 없는 글을 남깁니다.
    제게 꼭 답장 부탁드려도 될까요 ?

    1. 황성수힐링스쿨2014.5.10 PM 17:30

      적어주신 글 만으로 자세한 답을 하기는 힘듭니다.

      17년간 앓던 병이 한 달 남짓 만에 다 나을 수는 없겠지요. 더구나 약을 전혀 안 먹는 상태로 혈당 수치가 그정도라면 아주 좋은것 아닌가요? 현미채식을 계속 하시면 더 좋은 상태가 될 것입니다. 매일 혈당과 혈압을 측정하시고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혈액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