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스스로 병을 고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JTBC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방송후기 (8. 31일 토요일 저녁 7시 45분)

우리 몸은 스스로 병을 고치는 힘, 바로 자연 치유력이 있습니다
자연 치유력의 기본은 바른 식생활습관입니다

JTBC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5회

 

어제저녁 방송된 JTBC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방송 보셨는지요? 우리나라는 국민의료비 중 약재비 비중이 OECD 국가중 2위로 1년간 대한민국 성인이 섭취하는 알약이 약 60여 개라고 합니다.

 

 

JTBC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자연 치유력으로 암이나 만성 질환 등을 치료하신 분들의 이야기가와 함께 4주 동안 식습관을 바꾸는 프로그램인 저희 힐링스쿨이 방송됐습니다. 당뇨, 만성 신부전, 암 등 각각 다른 이유로 참여하신 분들의 인터뷰도 있었습니다.

힐링스쿨 참가자 분 중, 당뇨로 참여 하신지 2주 만의 당뇨수치 변화입니다.

 

 

 

 

아프면 약을 먹어야 한다?

 

꼭 필요할 때는 약을 써야 합니다. 그러나 무분별한 사용이나 무조건 약에 의존하는 일은 몸의 자연 치유력을 약화시킵니다. 약은 또 다른 약을 부릅니다. 자연 치유력의 기본은 올바른 식생활 습관입니다. 습관을 고치고 약을 안 쓰면 소위 뒤탈이 나는 합병증이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jtbc 로고

 

JTBC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보러가기

Comment 3
Write CommentLIST
  1. 현은숙2018.7.11 PM 17:06

    유튜브에서 하지정맥 강의를 잘 들었습니다.
    저는 비만하지 않는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편이고 위장이 약합니다.
    오른쪽 다리 무릎에 퇴행성으로 연골이 찢겼는데 그다리에 혈액순환이 안되서 그런지 하지정맥이 생겨서
    초음파 해보니 판막이 망가졌다고 해서 수술은 안하겠다 하고 나름 관리를 한다고 했는데
    2달전에 무릎안쪽 정맥혈관이 아주 작은 풍선모양으로 혈관이 늘어났는데 병원에서는 수술안하면 혈전이 생겨서 문제가 된다하고
    한의사는 늘어난 혈관에도 피는 통한다 하고요.지금은 그곳이 작아지고 조금 단단해졌다고 할까요.
    57세인데 수술 안하고 관리하면 사는데 괜찮을것 같은데요.주부라서 집에서 괸리할 수는 있거든요.
    병원에서는 종아리에 염증도 올 수 있고 온갖 불안한 얘기를 듣다보니 미라 해야 더큰것을 막게되나 갈등중에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고 했는데 그런말은 하지정맥엔 적용이 안되나 싶고요.
    저는 수술 해본적 없고요.
    약도 거의 먹지않고 골골하지만 현미와 야채중심으로 먹습니다. 단백질을 소화 못시켜서요.
    주변에선 고기를 먹어줘야 근육이 만들어진다고 하고요.

    1. 황성수힐링스쿨2018.7.16 AM 06:47

      하지정맥류는 한 번 생기면 완치는 힘듭니다. 생활습관을 바꾸면 조금 좋아진 상태로 더 악회되지 않게 살 수는 있습니다. 가만히 서 있거나 앉아있는 자세는 다리에 피가 몰리게 만듭니다. 서거나 앉아 있을 때도 다리나 발가락을 움직여야 합니다. 자주 걸으면 좋습니다. 걸으면 다리의 피가 심장으로 이동합니다.

      비만하면 하지정맥류가 잘 생기므로 야위어야 합니다.

      누워있을 때는 다리를 높게 하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 정맥류는 수술을 해도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재발합니다. 수술을 안 하고 싶다면 습관을 바꿔 보십시오.

  2. 현은숙2018.7.16 PM 16:30

    하지정맥에ㅡ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무릎안쪽 정맥에ㅡ작은 꽈리 모양으로 부풀어 올라왔어요.한군데요.
    인터넷보면 진행형의 병이라서 놰두면 점점 심해져서 궤양 종아리 염증 생기고
    부푼 혈관에 고인 피가 혈전이 되서 디른 혈관을 막을 수있다고 수술이 아닌
    고주파로 혈관을 지져주거나 베나실이라는 생체본드로 역류되는 혈관을 붙이면 된다고 합니다.
    수술과는 다르게 시술은 재발하지 않는다고 하고요.
    체중이 42키로에요.
    초음파 결과 판막이 망가졌다는데 이상태에서도 잘만 관리해주면 더 심해지지않고 버틸수 있을지 궁금하고요.
    지금 호미로 막을걸 나중에 가래로 막는거 아닌가 갈등이 일어납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